위성 DMB 및 지상파 DMB의 모바일 방송 서비스에서는 무엇보다도 '커버리지'가 관건이다. 이하에서는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커버리지에 대해 비교 분석해 보았다. Tag #위성DMB 지상파DMB 커버리지 MBCo 커버리지 갭필러 DM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日 위성 DMB 서비스, 콘텐츠 편성 상세 계획 지상파 DMB, "미방영 TV 콘텐츠와 쌍방향성 활용이 관건" 日 위성 DMB, 10월 20일부터 방송 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위성DMB 사업자 MBCo에 NHK 프로 재전송 허가 日 주요 메이커들, 지상파 DMB 단말기 모델 출시 경쟁 불붙어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Sanyo, "지상파 DMB는 휴대단말 조기출시와 방송사 협력이 중요" 日, "지상파 DMB에도 갭필러 필요"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日 MBCo, 총40개 채널로 7월1일 위성DMB 서비스 개시 지상파 DMB의 과제, 콘텐츠제작 원가는 늘고 광고비 줄어들 수도 기존 방송사, 위성DMB 라디오의 호조세에 비방 공세로 맞서 SKT와 日 MBCO, 세계 최초의 DMB 위성 발사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