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DTV시장 판매량 전망 (2005~2007) Tag #세계/ DTV시장/ LCD TV/ PDP TV/ 판매량/ 전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 방송의 IP화와 사업개방을 둘러싼 논쟁 [디지털방송]TV를 이용한 "T-커머스" 서비스 등장과 향후 전망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진화하는 휴대단말기용 디스플레이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TV 영상컨텐츠 자동제작 언어 TVML과 응용영역 쌍방향 TV가 다시 환영 받을 수 있을까?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음악 미디어 업체 MTV의 모바일 시장 진입, MVNO에 대한 관심 다시 고조 MTV에 이어 Disney도 MVNO 사업 검토…모바일 컨텐츠 업계 비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유무선 연동 영상전화 서비스, NTT 그룹3사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통계] 美 이용자들의 통신비 지출 현황 : 무선통신비 지출 증가와 유무선대체율 증가 [멀티미디어] 공중파 TV 주파수를 이용한 VOD 서비스, Movie Beam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통방융합] TV로 SMS를, SKY 문자 메시지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 조사결과 : 약 40%가 "TV 기능" 희망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PC의 수평분업화에 따른 Home Gateway의 역할 변화와 Last-mile 진화의 향배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SKT의 SO를 통한 유선사업 진출의 의미 Microsoft TV 최근 동향: 통신산업에서의 세규합을 통해 상용화에 박차 Home Gateway 주도권 경쟁 제2막 : TV의 약진과 PC의 재반격 [해외시각] 전세계적인 MVNO 인기 [통계] 일본, TV폰 이용실태와 개선 과제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전세계적인 IPTV의 약진과 SO의 BcN 전략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日 SO들의 대연합 결성과 IP전화 상호접속 추진, 국내 상황과의 연계성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PC 중심의 방송서비스 개인화, Softbank의 통방융합 전략과 시사점 [해외시각] 브로드밴드 TV에서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유럽의 통신사업자들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英 방송사들, 메시징을 활용한 양방향 TV 서비스로 이통사업자에 러브콜 日 CATV 사업자, 통신사업자와 경쟁 위해 제휴 전략에 사활 걸어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美 Cablevision, 월 90달러의 TPS 요금제 적용기간 연장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英 BBC가 전망하는 모바일 TV의 사업성, 2010년 상용화 목표로 거대 프로젝트 추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저가형 PC-Phone-TV 트리플플레이 단말 등장, 개도국의 디지털격차 해소 기대 中 정부, 디지털 TV 보급 위해 케이블 사업자에 저금리 자금 지원 日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휴대폰의 조건, 브랜드-카메라-TV순 日 Sony, 20만엔 대의 무선랜 대응형 액정 TV 출시 美 위성 TV 사업자, 통신사업자와 제휴로 케이블사업자 공세에 대응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日 Sony, PS2 칩을 내장한 벽걸이 TV 출시 예정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IEEE, 기존 TV 주파수대를 이용한 무선브로드밴드 표준개발 착수 쌍방향TV의 가장 인기 기능은 VOD와 DVR KDDI-Hitachi-Toshiba, 휴대폰용 연료전지 공동개발에 착수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NHK의 新구상, "TV를 종합 정보단말기로 새로운 비즈모델 모색" 동축케이블로 FTTH를 능가하는 270Mbps급 홈 네트웍 시연, 마쓰시타 美 Cablevision, 월정액 90달러 트리플 플레이 상품 출시 日 마쓰시타, CATV 사업자 연계 TV용 인터넷 서비스 `T-navi` 발표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EC, 佛 정부의 케이블사업자 차별적 규제를 유럽재판소에 제소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日 민방 5개사, 대형CP 업체와 손잡고 통방융합 서비스 합작회사 설립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퀄컴, 미국내 CDMA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에 8억불 투자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FTTH에 올인하는 일본 NTT, 2010년 까지 5조엔 투자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美 SmartVideo, 초당 12~15프레임의 고화질 TV폰 개발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美 SBC, 내년부터 1,800만 가구에 광케이블 IPTV 서비스 개시 MS, 실버 세대를 겨냥한 양방향 플랫폼 Hutchison 3 약진, 이태리 시장에서만 가입자수 200만 명 돌파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노키아, DVB-H 표준기반 단말기 2006년 출시 예정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美 지역전화 사업자들 잇달아 IPTV 발표, SBC에 이어 BellSouth도 2005년이 본격적인 Telco IPTV의 원년이 될 것 … TDG Research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하이브리드형 IPTV가 조만간 Telco TV 압도하게 될 것"... TDG 英 Ofcom, 인터넷TV 등 융합서비스에 대한 규제완화 방침 시사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MS, TV 플랫폼으로 대형 Telco들의 약점 공략에 주력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Alcatel과 MS 제휴 발표, IPTV 분배 솔루션 시장 선점 노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IPTV와 게임이 견인차 역할 --- RHK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원격조작으로 녹화된 방송프로를 휴대폰으로 시청하는 `휴대TV` ASP 등장 WiMAX, `모빌리티 추가되면 CATV와 DSL과도 경쟁할 수 있을 것`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美 SBC의 컨버전스 전략 : IPTV 프로젝트 `Lightspeed` 사양 공개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eBIT2005] 모바일 TV 규격 전쟁 예고 : `DMB`와 `DVB-H`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인식 채널변경` 서비스 출시, 양방향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美 통신사업자들, TV 콘텐츠 분배사업에 앞다투어 참여 美 소비자 40%, 휴대전화로 무선랜 VoIP 이용 희망 … In-Stat 통신 사업자의 IPTV, 케이블 업계를 따돌릴 무기가 될 것인가 ?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알카텔, `IPTV 독자 플랫폼 개발 포기하고, MS와 공조하겠다`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한국의 모바일 TV 론칭, "전세계 시장 향배의 테스트베드 역할"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인터뷰] IPTV, 단순한 방송 진화가 아니라 통신시장 전반의 변화 佛 FT, IP-TV를 통해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전경기 중계 英 Glasgow市, 세계 최초로 지자체 운영 IPTV 채널 개국 Nokia, 호주에서도 DVB-H 기반 모바일 TV 시범 서비스 개시 日 KDDI, 통신서비스 해약 시 TV 기능 자동 잠금 장치 도입 다?홍콩 Hutchison, 위성TV Galaxy 및 Alcatel과 공동으로 IPTV 시스템 구축 호주 Telstra, IPTV 서비스 계획 발표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美 Verizon, 공격적 방송 서비스 추진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SUPERCOMM2005] 美 FCC 신임의장, `통신 사업자의 IP 방송 시장 진출 바람직` 유럽 지역 IPTV 서비스 본격화…핀란드 Alcom; 핀란드 최초 IPTV 서비스 상용화 전세계 IPTV 시장, 2008년 7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 Research and Markets Intel, IPTV 솔루션 공동 개발 등 對중국 투자 확대 계획 밝혀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캐나다 유선 통신 사업자 Aliant, IPTV 서비스 개시 英 위성방송 사업자 BSkyB, IPTV 시장 진출 濠 Telstra, Microsoft의 IPTV 시스템 사용하지 않기로 英, 모바일 TV 서비스 앞두고 방송 수신료 징수 논란 대두 英 BT, Microsoft와 협력하여 2006년 IPTV 서비스 개시 벨기에 Belgacom, Siemens와 공동으로 IPTV 개시 계획 美 FCC 의장의 IP TV 서비스 지지 발언과 시사점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BT의 IPTV 서비스 사양 공개, 다시보기와 녹화기능 강화 英 BBC, 인터넷 통해 본방송보다 앞서 방영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위성 기반 WiMAX, Next Big Thing 될 것 … 美 PanAmSat 차세대 TV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 국가별 차이 극명…Parks Associates Telecom Italia, IPTV 시범서비스 개시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네덜란드 NOB, IPTV 도입할 듯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中 IPTV 시장, 2007년경 개화…ABI Research [인터뷰] 인도 Reliance Infocomm 회장, "IPTV 시장 성장에 따라 콘텐츠 본질도 변화될 것" UTStarcomm, 브라질 Telemar에 IPTV 솔루션 공급 美 BellSouth, 내년 IPTV 상용화 계획 美 SBC와 Verizon, 텍사스 방송 사업권 획득에 성공 [인터뷰] 美 SBC 랜들 스티븐슨 IPTV 담당자, "IPTV 자신있다"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IPTV 2008년 이후 본격 보급, 4가지 유형의 고객 세그먼트에 초점 맞추어야 도코모, AM.FM.TV 3밴드 청취 가능한 라디오폰 발표 Verizon, 매너티카운티에서 방송사업권 획득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Telco의 IPTV, 2009년 6억 달러 시장 형성할 것…In-Stat IPTV, pay TV 운영업체에 큰 영향 미치지 않을 듯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Telecom Italia, 월 50유로 이하의 IPTV 상용화 임박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英 Ofcom, “전국적 모바일 TV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 완료되는 2012 년 가능” 中 SiTV, MPEG-4 IPTV 서비스 개시 [NGN 2005] Telco의 IPTV, “실패할 가능성 높다” 英, 주파수 할당 문제로 모바일 방송시장에서 뒤쳐지게 될 것 IPTV, 유선사업자의 차기 투자처로 부상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英 방송사 ITV, 브로드밴드 TV 서비스 출시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중국 IPTV 상용 시범 서비스 예정지역 확대 통신사 IPTV 성공을 위한 키워드, TPS와의 연동 BT, IPTV 세부사양 일부 공개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Nokia, DVB-H 전용 TV폰 출시하며 상용화 대비 피인수 루머에 휩싸인 英 HomeChoice, 커버리지 확대 선언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20% 미만으로 조사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소프트뱅크, 세계각국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TV 뱅크` 개시 예정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UTStarcom, China Telecom에 IPTV 솔루션 제공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대만 BenQ, 2006년 2Q에 DVB-H 기반의 TV폰 출시 예정 Microsoft-CableLabs, 공동으로 cable-ready PC 개발 시작 IPTV, 케이블 TPS에 밀리고 있는 유선사업자를 구원할 무기 될 것 美 Verizon, IPTV 커버리지 확대하며 Comcast에 도전장 英 IPTV, 경쟁 심화 속에 대중화 갈길 멀어 2005년 유럽 IPTV 시장, 저렴한 요금과 TPS 앞세워 200% 성장 전망 시스코의 Scientific Atlanta 인수가 IPTV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 伊 Telecom Italia, 12월부터 IPTV 상용서비스 개시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EU, 2012년까지 회원국 디지털 TV 전환 완료 방침 재확인 KDDI, 업계 2위의 CATV 사업자 지분인수로 NTT그룹 추격 英 BT, IPTV 추진 위한 콘텐츠 제휴 개시 프랑스 양대 Pay TV 사업자 합병 검토 英 BT, "2006년이 VoIP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 프랑스, IPTV 성장이 위성방송 사업자 위협 방송사와 가전업체, HDTV 표준화 위해 연합체 구성 Verizon 부사장, "IPTV, 2006년 이후에나 본격화될 것"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英, 3사분기 DTV 보급률이 66% 넘어서 … Ofcom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Siemens, 상하이 텔레콤 IPTV 솔루션 사업자로 선정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2005 전세계 DSL 가입자 4천만 및 IPTV 가입자 150만 명 증가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통계] 중국 IPTV 시장 전망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英 BT의 방송 사업자 ITV 인수 계획, 효율 대비 장애물 클 것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2013년 전세계 IPTV 가입자 수가 5,300만 명까지 증가할 전망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유럽, IPTV 활성화에 따라 FTTP 중심지로 부상 인도 이통사 Bharti, IPTV를 통해 유선 시장 진입 시도 美 Verizon, IPTV 서비스 지역 확대 Mobile TV, A fuzzy picture 라틴아메리카, 2006년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될 것...Microsoft 美 케이블&위성방송사, VoIP에 힘입어 실적 호조 예상 美 AT&T, DSL 요금 재인하 … 가격경쟁력과 패키지 상품이 CATV TPS 대응전략 국내 IPTV 가입자 전망(2006-2011) [해외시각] [인터뷰] Microsoft의 TV 사업 전략 中 IPTV 단기 투자가치 낮지만, 잠재력 풍부 유럽 양방향 TV 표준, ‘EU 차원의 의무 기술 표준’ 보다 ‘업계 주도 표준화’가 적절 [Interview] Cisco on IPTV : "When, Not If" 월별 케이블TV·지상파TV 점유율(2004년) VOD 서비스, 기존 TV 서비스에 대한 시청률 잠식 효과 적어 ... Nielsen China Telecom, UTStarcom의 IPTV 솔루션 도입 Is Verizon a Network Hog ? This Is The Face Of Broadband TV Video 시청 수단, PC보다 TV 선호도 여전히 강세 … Points North Group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2006년 전세계 TV폰 판매량이 8백만대를 넘어설 전망 … Strategy Analytics 英 Virgin Mobile, BT와 제휴로 유럽 최초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IPTV의 Key Success Factor, 적당한 가격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Microsoft, DVB-H 진영 `Mobile DTV Alliance` 협력 선언 중국 디지털TV 단말 수요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가입자 수요 전망(05-10) 일본 IPTV의 지상파 재전송 이슈점검 IPTV, 사용자 인지도 제고가 최우선 과제 ... 액센추어 Verizon, FiOS TV 점유율 공개…`순항중` 中 모바일 방송, 2009년 가입자 1억 명 규모로 확산 전망 美 IPTV 이용자 반응: "적절한 서비스 요금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보장 필요" 중국 IPTV 시장, 인프라 한계로 급성장 어려울 것 국가별 IPTV 특허 출원 현황(2006년) 국내 IPTV 가입자 전망(2005-2009)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1] 소프트뱅크 `BBTV` 美 IPTV, 가입자 성장률 크지만 시장규모엔 한계 AT&T-Bellsouth 인수합병으로 美 IPTV 시장에 급격한 변화 예상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IPTV, 캐쉬카우보다는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되어야—Analysys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TV and internet could feel effects of deal 獨 DT, 2006년 하반기에 Microsoft의 플랫폼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예정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모바일 방송 시장 규모, 2009년 55억달러 수준에 그칠 전망 RE-BRANDING IPTV 모바일 지상파 방송과 VOD의 결합, 니혼TV가 시제품 발표 세계 IPTV 보급 전망 (2005-2010년) 중국 IPTV 장비 및 소프트웨어 매출 전망(2004-2008) 세계 IPTV 서비스 사업자수 (2005) MSOs to Fight IPTV With IPTV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2] KDDI `히카리 플러스 TV` 獨 Hansenet, 오는 5월 IPTV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국내 주요 DTV 업체 매출 현황 (2004-2005) 국내 DTV 보급 전망 (2006-2012) [Hongkong IPTV] The future is Now All eyes on Asian IPTV rollouts 전세계 IPTV 서비스 인프라 투자 전망(2004-2009)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英 IPTV 시장, 요금과 usability 확보되면 10억파운드로 성장 가능 [NCTA] 美 케이블사업자, Telco의 IPTV 시도 강력 비난 중국 브라운관 TV 생산량 추이 (2000-2005) IT업종 R&D 투자 TOP 5 업체 (2004-2005) 英 BT, IPTV 서비스 `BT Vision`용 콘텐츠 확보 본격 개시 IPTV Services: The next hurdle 유럽 IPTV 시장, Pay TV 및 무료 지상파 방송과의 경쟁으로 급성장하기 힘들 것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프랑스,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영국, 2003-2008) 국내 IP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2) 텔레포니카 그룹, 루슨트와 글로벌 IPTV 시장 전략적 제휴 체결 북미 LCD 업체별 점유율 (2005.12.31~2006.4.1) DTV 보유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중국 IPTV 가입자 전망 (2005~2008) 중국 디지털TV 이용자 전망 (2004~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