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EC가 최근 휴대폰 위치정보와 연계해, 시스템 접속 제한과 통화 요금 결제 변경 등을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통화 서비스 제어 시스템 'location call'을 개발했다. Tag #LBS 위치정보연동 GPS SIP 착신과금 위치정보 locationcall 로케이션콜 NE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단말기 개발을 겨냥한 마츠시타+NEC의 최강연합 탄생 비용분담과 세계표준을 지향한 NEC+마츠시타 연합 위치정보서비스, 일본과 유럽시장이 미국을 추월할 전망 GSM/GPRS 기반의 위치정보기술 : E-OTD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시장예측 GPS를 활용한 버스운행 정보 서비스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휴대폰 길안내 서비스 등장 : J-PHONE의 "J-Navi"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위치확인 기술을 이용한 security 서비스 최신판 : 고코세콤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이통사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로 부상하는 LBS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보급에 난항을 겪고 있는 LBS 측위기술 : E-OTD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Hutchison 3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일본 단말기 메이커들의 SW 버그 대책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특화단말기] 악세사리형 모니터링폰 (ATLAS 제안) [LBS서비스] 버스 위치 정보 솔루션을 ASP로 제공, 버스라뽀 [LBS 응용] 휴대폰 위치정보로 카드 부정 사용을 방지, 세이프카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통계] 美 휴대전화 이용자, 50% 이상이 위치 기반의 지역밀착형 서비스 희망 IP 휴대전화의 보급 현황과 전망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통계] 일본, GPS폰 이용실태와 소비자 의식 조사 : 예상외로 수요 저조, 실효성을 어필할 활용법 필요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日, 무선랜 QoS 기술향상으로 기업의 Wireless IP폰 수요 급증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NEC, 전파누출 방지 기술로 200Mbps급 전력선 통신 실증실험 NEC, 기업의 업무용도에 특화된 모바일 포털 솔루션 출시 IBM, 무선시장 진출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전개중 벤처기업 주도의 무료 `친구찾기` 서비스, 일본에서 등장 日 Vodafone, 전화번호가 아닌 ID 기반의 Presence 통합관리 서비스 검토 인텔, 2006년 부터 Pentium M 노트북에 위치기반 서비스 지원 日 세콤, 책가방에 전용단말 부착한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VoIP 사업자 Net2Phone, 무선 IP 전화사업 전략 발표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는 MS의 IP전화 시장진출, 내년이 유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SingTel, 美 벤처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VoIP 사업 진출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Sony, 휴대전화용 `Personal Radio` 서비스 4월부터 개시 Intel, 통신사업자와 무선 서비스 재판매 사업 파트너쉽 발표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日 NEC, 수출용 3G 단말에 Qualcomm 등 타사 칩을 채용키로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NTT데이터, "VoIP 분야에서 050 번호혁명 일어날 것"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美, 2005년이 LBS 보급 원년이 될 전망 --- In-Stat/MDR 휴대폰 타입의 무선랜 IP폰 등장, 일본 EDGE사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EU, 모든 신규 차량에 LBS 기반 응급구조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LBS 활성화 지연, 이통사 늑장대응 보다는 킬러앱 부재가 원인 英, 가로등을 AP로 활용한 무선브로드밴드와 LBS 서비스 등장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Skype, 소스 공개로 시장 Cannibalization 위험에 처해 日, 학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ASP 서비스 등장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UMA는 FMC 성공의 핵심요인, GSM 진영이 우위 차지할 것 … ABI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미 Cingular, 세계 최초로 HDSPA 런칭 LBS, 이통업계 ARPU 개선의 핵심 동인으로 주목해야 국내 LBS 시장규모 전망(02-08) 美 Verizon Wireless, GPS 기반 `VZ Navigator` 서비스 출시로 LBS 부문 강화 휴대전화 기반 LBS, 법인 가입자 수요는 미미한 실정 법인용 VoIP 서비스, SIP 솔루션이 투자 및 운영 차원에서 효과적 NEC, 3~9GHz용 UWB 수신기술 개발로 상용화에 전기 마련 日샤프, 중국과 인도 등 해외 휴대전화 시장 공략에 나서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獨 T-Mobile, 최초의 SIP 기반 셀룰러/무선랜 컨버전스 서비스 예정 NEC,3G 단말 개발에 도시바,마츠시타와 제휴 교섭중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美 LBS 시장, 2010년까지 100만 가입자 규모로 성장 패밀리 시장 특화 위치 정보 서비스: Sprint Nextel의 Family Locator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국내 LBS산업 분야별 매출 전망 (2005년) 국내 LBS산업 전체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1] : NEC, 이통사 중심에서 탈피해 법인시장에 무게중심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日 NEC-마츠시타 합작회사 설립, 3G 이후 플랫폼 공통화 가속 日 NEC, OTA 방식의 휴대전화 펌웨어 업데이트 기술 탑재 日 NEC, UHF대역 RFID의 실험센터 개설, 2010년 매출 2,000억엔목표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유럽 LBS 시장, 2010년 까지 연평균 34%씩 급성장할 전망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일본 디지털가전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년 2분기)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단말메이커별 시장점유율 (2006년 1Q) GPS 기능, 내년중으로 GSM 단말에 탑재 완료되면 칩셋가격도 2.7달러로 인하될 전망 ... ABI 2005년도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인텔, 고정-모바일 WiMAX 듀얼모드-멀티밴드 칩셋 연말부터 대량생산 돌입 日 NEC-마츠시타-파나소닉, 3사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 日 NEC-NTT, 휴대폰으로 원격조작 가능한 `Baby Sitter 로봇` 공동개발 美 Cingular, 개인용 네비게이션 서비스 `TeleNav GPS Navigator` 출시 블루오션 개척의 유망주 모바일 RFID, 각국의 추진동향과 전략 점검 미국 소비자 위치기반서비스(LBS) 종류별 선호도 (2006.9)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향후 5년간 FMC 투자 집중, VoIP와 SIP 기반 트래픽 이전 가속화 될 것 … ABI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FMC 아직은 때가 아니다. 장비업체에게만 좋은 일"… IDC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통신사업자의 IMS 도입 붐, 표준의 불확실성 때문에 신중한 접근 필요... Yankee Group 英 오렌지, SIP 기반의 기업용 FMC 서비스 런칭…단일 인터페이스로 PC-IP전화-스마트폰 이용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신개념의 디스플레이 RSVP 기술 등장, e-book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될 것인가?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美 메이저 통신사들도 FMC 경쟁에 돌입... IMS vs. UMA 구도 윤곽 드러나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중국시장에서 연이어 철수하는 일본 휴대폰 업체들, 배경과 원인 美 이통사들, LBS 서비스 도입 러시...SNS와 연계로 확산에 가속도 붙어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법인시장의 FMC 솔루션으로 영역을 넓혀가는 UMA, KT 원폰 II 에의 시사점 일본 휴대폰 시장 점유율 현황 (2005.12) 일본 NEC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3GSM] 펨토셀 솔루션 출시붐...에릭슨에 이어 NEC와 ip.access, 삼성, ZTE도 가세 일본 휴대폰 빅3 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비교 (2005) 獨 DT, 가정용 FMC 서비스 당분간 접기로…이통사의 Home Zone 할인 상품에 열세 판단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蘭 KPN, OMA 표준 기반의 PTT 상용서비스 개시... GSM 사업자들 채택 이어질듯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듀얼모드폰 용의 리눅스 기반 VoIP 솔루션 등장, 다양하고 신속한 응용개발 가능해진다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