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전망 (2007~2012) Tag #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휴대폰 가입자수 모바일인터넷 이용자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MS, 모바일SNS 업체 WebFives 인수 소비자가 지목하는 4G의 지향점 : 데이터속도, 서비스이동성, Hyper Connectivity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 연령별 모바일 UCC 및 SNS 이용률 (2006.10) 세계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2006.10) HSUPA, 22개국 26개 사업자가 이미 도입…2010년 부터는 WiMAX와 경합 노키아, 휴대단말에 Facebook 기본 탑재키로…지분인수도 고려중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 주는 日 '아바체키' 등장, 유사서비스 인기 폭발 Facebook, 보다폰과 손잡고 MMS 기반 모바일SNS 런칭…데이터요금-광고 BM 겨냥 일본 모바게타운 연령별 이용자 구성 추이 (2006.11~2007.11) 메시징 서비스 매출, 5년후 2,120억불 규모로 성장…모바일과 SNS 확산이 견인차 전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4년 후 950만명…광고BM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 日 최대 SNS 사이트 mixi, 모바일광고 매출 급증…전체수익의 40% 차지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日 최대의 모바일 SNS로 성장한 '모바게타운'…”이용자 1,000만명 돌파, 진화는 계속된다" 무선인터넷 트래픽의 40% 이상을 SNS가 유발, 풀브라우저 보급이 주요 동인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WiFi와 미니블로그의 결합…개방형 무선랜 커뮤니티 美 WeFi, Twitter와 손잡고 모바일2.0 실험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