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웹2.0 사이트의 트래픽 추이 (2005.4~2007.4) Tag #미국/ Web2.0/ 트래픽 웹2.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트래픽 수요 증대를 위한 DoCoMo의 전략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日 NTT, "P2P의 특성에 적합한 트래픽 대처 방안 필요" 5년 후에는 음성 트래픽의 절반을 모바일이 차지할 것…Analysis 완전 개방형 소리바다, 초고속 사업자를 위협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Interview] Gates sizes up the Web's next generation Beyond the Internet 모든 기업 연락처를 한곳으로… 기업 연락처 DB 서비스: Jigsaw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VoIP, 향후 1년 이내 트래픽이 2배로 급증 … 통화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것 VoIP 확산에 대비한 Telco의 대응 Tips : "시간을 벌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하라" 이통업계, 기지국 백홀 전용회선의 IP화 추세 빨라질듯 ... 막대한 CAPEX와 OPEX를 절감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Web 2.0, 이미 인터넷 업계는 Web 3.0을 준비중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세계 주요 국가별 공격 트래픽 현황 (2006.10) Skype의 국제전화 시장 잠식, 아직은 4.4% 수준에 머물러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일본 IT 업계도 망중립성을 둘러싸고 갑론을박 치열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주요 IT 벤처캐피털의 투자 테마 : `중국`, `Web2.0`, `미디어재편`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IT 지식 따라잡기] Web의 최신정보를 손쉽게 수집하는 ‘RSS’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美 Helio, 웹2.0 인터페이스 갖춘 저가 신형 단말 `Heat` 출시... 삼성이 공급 Web2.0 열풍으로 스토리지 업계 희색...데이터트래픽 3년후에는 zetta byte로 증가 日, 통신기능 내장 다기능 체중계 등장... u-Health에도 웹2.0 추세 웹2.0 트랜드가 요구하는 Telco들의 4가지 선택지...`제휴, 맞대응, 협력, 그리고 Bit Piper`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위키피디아 라이벌 `Citizendium` 등장...검열을 거친 정제된 콘텐츠만 제공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요금할인 앞세운 FMS,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MOU 늘리기가 관건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용어해설 : [4] 매쉬업(mash-up)의 개념과 활용 사례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덴마크 이통사 트래픽 점유율 현황 (2005) 스웨덴 모바일 트래픽 비중 (2001~2005)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덴마크 이통시장 UMTS 사업자별 트래픽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5) 덴마크 이동통신 기술별 traffic 전송 현황(2005.하반기)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스웨덴 무선데이터 트래픽 및 가입자당 월 평균 사용량 추이 (2003~2006.상반기) 유무선 트래픽, 2012년에는 현재의 10배 수준으로 폭증...유저 이해의 중요성 더욱 커진다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스웨덴 end-user의 기술방식별 트래픽 성장률 추이 (2001~2006.6) 덴마크 통신사업자별 국제통화 트래픽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5) 스웨덴 통신방식별 트래픽 추이 (2001~2006.6)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