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가 지난 11월 10일, 모바일 TV 등장이 미치는 임팩트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Tag #모바일TV Nokia 휴대이동방송 모바일방송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Mobile TV, A fuzzy picture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IA, 모바일TV 공식 표준으로 DVB-H 채택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