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위 이통사 Sprint는 휴대전화와 구내 PBX 기능을 통합한 'Sprint Wireless Integration'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기업용 통합 음성메일 수신함 기능과 함께 구내 유선전화와 휴대전화 공통의 단일 번호를 제공한다. Tag #Sprint SprintNextel FMC 유무선통합 IMS 모바일센트릭스 기업용무선 PBX SprintWirelessIntegration Hosted모바일솔루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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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유무선 컨버전스 시도의 잠재적 리스크,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를 잠식할 수도" 유럽 FMC 컨퍼런스, `2005년이 유무선통합의 실질적 원년 될 것` 무선랜-3G 듀얼단말 대상 200만원대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등장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FMC 컨퍼런스 : 유무선 통합 서비스, 유럽에서 미국으로 확산 원폰의 데이터 버전, NTT의 ‘패킷제로’ 시장 발전적 의미로써의 유무선 통합 접근 사례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유선사업자가 3G-WiFi 듀얼단말 활용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발표 - NTT서일본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美 Verizon, `DSL 만으로는 유무선 컨버전스에 한계, FTTP에 주력`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의 관건은 User에게 제공할 가치, Bluephone과 FastForward 시장 불투명 美 유무선 겸업사업자, 모-자회사간 이해 갈등이 걸림돌 될 수도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WiFi-WiMAX 혼합망으로 市전역 커버하는 정액제 VoWLAN 개시 … 美 Azulstar 해외 사업자의 원폰 서비스 추진과 현실적 Dilemma 日 eAccess, 모바일 WiMAX로 HSDPA를 보완하는 방안 제안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Fastmobile의 성장과 이동형 멀티미디어의 IP 化 英 BT의 FMC 서비스 `BT Fusion`, VoIP 서비스보다 비용 대비 비효율적 英 Coffee Telecom, 저출력 GSM 기지국과 IP-PBX 이용한 Zone 기반의 FMC 서비스 계획 발표 유무선 통합 서비스 `BT Fusion` 출시 의미와 전망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이동통신 진화, FMC성장 걸림돌로 작용할 것 … Strategy Analytics 日 NTT 동일본, 휴대전화, 방송 연계 신사업 주력방침 유무선통합 서비스 `BT Fusion`, WiFi 지원과 단말 라인업 확보가 선결과제 日 통신업계, FMC를 둘러싼 사업자간 제휴로 지각변동 예상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獨 DT 전략 발표, "광섬유, FMC, HSDPA로의 진화에 집중" 佛, 2010년까지 유럽 최대 FMC 시장으로 부상할 것 … Analysis 아일랜드 Cicero, 모바일 수익 잠식할 강력한 컨버전스 VoIP 단말기 출시 셀룰러/VoWLAN 듀얼모드 스마트폰이 북미 지역 FMC 확산 주도할 것 … Insight FMC는 Telco의 허상, 유무선 대체가 현실 … Yankee Group UMA는 FMC 성공의 핵심요인, GSM 진영이 우위 차지할 것 … ABI LG전자, seamless한 유무선 통화 지원하는 UMA 단말 출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CTIA2005] 美 Cingular, IMS 기반 유무선통합을 전략적으로 추진 UMA 기반 VoWLAN이 FMC 확산 주도 … Northstream NTT 와다사장, 그룹 재개편에 따른 독점우려 정면 반박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Telecom Italia, 영국 BT에 이어 차세대 FMC 서비스 출시 Nokia, UMA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화 성공으로 FMC 시장 주도권 선점 Ericson과 TeliaSonera의 UMA 실험, 북유럽 FMC 서비스 본격화 예고 NTT 중기 경영전략 발표, FMC 및 인터넷 관련사업 통합이 핵심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스웨덴 Teliasonera, 무선랜을 활용한 2단계 UMA 테스트 돌입 홍콩 Telco 연합, Ofta의 WiMAX 라이선스 발급 계획에 집단 반발 IMS, 텔코의 매출 증대에 효과적…비용효율 증가 효과는 미지수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For convergence, take UMA and add IMS Creating value through true convergence [통계] 전세계 IMS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 英 BT, Fusion 서비스에 인기단말 RAZR 가세로 단말 라인업 본격화 2006년 美 이통시장, M&A보다 셀룰러/IP 음성 통합에 주목해야 2006년 호주 VoIP 시장, 매스 대상 서비스 확대될 것 … IDC HP, 차세대 IMS 허브로 아시아 통신 시장 주목 英 BT, Fusion 서비스로 중소 법인 고객에 대폭의 비용 절감 제공할 것 Cisco-Kineto Wireless, 보안 기능 확보된 UMA 통화 성공으로 FMC 상용화 주도 미래 이통산업 변혁의 3대 시나리오, "유무선대체/컨버전스/세분화" … Analysys [3GSM] 세계 이통시장, 2006년 HSDPA로 진화 이후 IMS와 all-IP 시대 도래---Ericsson [3GSM] UMA 단말 등장으로 FMC 기대 고조---높은 비용이 상용화 걸림돌 美 Kineto Wireless, "UMA 단말 확산으로 법인 시장의 UMA 도입 본격화 될 것" FMC 상용화의 주역, UMA 단말 비교: 모토로라 `A910` vs. 노키아 `6136`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美 Cingular, AT&T-Bellsouth 합병으로 FMC 및 all-IP 전략 추진에 탄력 日, FMC 서비스에 대한 여론조사: 편의성/요금혜택 기대, 연령층에 따라 사업자 선호도 달라 Cingular`s Converged Future [CTIA] 美 이통업계, IMS가 비용절감과 IP전략의 핵심---Apertio 日 총무성, 유무선 통합 신규 서비스에 `060` 할당방침 All aboard the IMS express IMS: The long hello 모토로라-시스코, 불확실한 FMC 수요로 UMA 제휴 중단 발표 BT, 기업용 FMC 서비스 출시 예정 FMC 서비스, 英 이통시장 가입자 이탈의 주요 요인 … ORC 美 FMC 서비스, 70% 이상 시장에서 실패할 것 … Yankee Group 日 모바일 법인시장 현황과 이통사별 전략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IMS, 2011년까지 500억 규모의 시장 형성할 것 … ABI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美 Cablevision, VoIP-셀룰러 연동 FMC 서비스 계획 발표…QPS 경쟁 본격화 日 소프트뱅크, 유무선 법인영업 조직을 재팬텔레콤으로 집중 IMS, 아태 시장에서 확산되며 세계 통신장비 업계 구조 개편 유도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FMC 상용 서비스, 성공 가능성 갈수록 희박 … Hutchison 3UK 세계 FMC 단말 시장(출하량,이용자수,매출) 전망 (2005~2010) 사면초가의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 결합 상품으로 승부한다 Verizon Wireless, 4개 장비벤더들과 협력하여 북미 IMS 구축 주도 日 이통대리점, 법인고객 비율 10% 미만이 대부분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유무선통합(FMC) 서비스에 대한 번호정책: '060'을 추가 할당한 일본의 최근동향 日 NTT, 총무성 허가로 그룹차원에서 FMC 서비스 제공 통방융합 환경에서 지배적사업자 규제의 방향성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개인 및 SOHO 대상의 VoIP 시장, 금년말까지 2배로 급성장 ... Infonetics Research 전세계적인 WiFi폰의 보급 확산,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은 ? 英 BT,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PBX를 결합한 법인용 FMC 솔루션 `Corporate Fusion` 출시 日 케이블사업자 JCOM, 휴대폰을 가정내 무선전화로 사용하는 FMC 서비스 실험 개시 Telecom Italia, 공식발표 없이 UMA 기반 FMC 서비스 개시 유럽의 UMA 동향으로 본 KT 원폰II의 과제: `유선시장 방어`와 `법인시장 개척`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법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는 Nokia와 Motorola, 삼성전자의 전략적 선택지는?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Nortel, 모바일 WiMAX로 IPTV 서비스 시연 … Runcom과 제휴 발표 美, 성인 이용자의 58% 만이 유선전화에 가입 … 유무선 대체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 BT, 유무선 통합에 모바일 WiMAX 편입 예정… 2.5GHz 주파수 확보에 적극 나설 전망 WiMAX 포럼 의장, "3G와 단순경쟁 의미없어...주파수 효율 측면의 역할 분배가 관건"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유무선, 음성데이터,실내외 통합이 대세" ... Infonetics Telecom Italia 성명 발표, "유무선 분리분할은 진일보한 컨버전스 시장 환경을 위한 결단이다"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BT Fusion, 가입자 10만명 돌파...RAZR 단말 투입과 법인시장 겨냥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기업네트워크의 현주소와 향후 전망… 일본의 사례 분석 서유럽 FMC 가입자수 및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향후 5년간 FMC 투자 집중, VoIP와 SIP 기반 트래픽 이전 가속화 될 것 … ABI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유무선통합 서비스 Showcase 독일 시장 : FMC vs. FMS 경쟁 전개 양상 Ericsson, 기존 단말을 그대로 활용해 FMC 실현하는 가정용 3G 기지국 선보여 일본 IP전화 시장 최신동향과 전망 英 O2의 FMC 전략, "WiFi 듀얼모드 보다는 셀룰러 피코셀(picocell)에 주력하겠다"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FMC 아직은 때가 아니다. 장비업체에게만 좋은 일"… IDC 통신사업자의 IMS 도입 붐, 표준의 불확실성 때문에 신중한 접근 필요... Yankee Group 英 오렌지, SIP 기반의 기업용 FMC 서비스 런칭…단일 인터페이스로 PC-IP전화-스마트폰 이용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英 BT, 5년만에 이통시장 재진입 선언... 내년 주파수 경매에 참여해 무선브로드밴드로 승부 통신사업자의 26%, "이미 FMC 도입중"...`듀얼모드, 통합과금, 홈존요금제`가 주관심사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英 BT, 무선랜을 채택한 `2세대 Fusion` 런칭... 컨슈머 아닌 중소기업 시장 겨냥 佛 Orange, 정액제 FMC 서비스 `Unico`를 스페인 시장으로 확대 FMC 실현의 주역 UMA, 주요 채택 사례와 벤더별 제품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