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자사의 전방위적 서비스 포트폴리오 중에서 유일하게 취약한 SNS를 따라잡기 위해 2010년 2월초 출시한 ‘Buzz’는 Gmail을 기반으로 '상태 메시지(status message)+위치정보(geolocation)+소셜(social) 서비스’가 결합된 것이 특징 Tag #구글 #SNS #Buzz #LBS #Twitter #Facebook #구글 Wav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WiFi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 SNS와 접목 추세 빨라진다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영국 SNS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구글이 말하는 “소셜네트워킹, 2008년의 3가지 트렌드” 국내 SNS 업계에도 표준화-개방화 바람, 윤곽드러나는 경쟁구도… MS-네이버-SK컴즈 vs. 구글-Daum 진영 Facebook의 '유사SMS' 서비스, 인기 몰이중…이통사의 SMS 대안으로 급부상 SNS와 블로그 등 소셜컴퓨팅의 진화 로드맵, 2012년부터 Data Portability 보편화…日 NRI SNS, 이메일 제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서비스 1위…모바일 이용률도 3자리수 급증 구글, 지도와 결합한 SNS형 LBS 서비스 ‘Latitude’ 출시와 예상 임팩트…이통사와는 대립보다는 협력관계 모색해야 美 SNS 시장, MySpace 제치고 Facebook이 1위 …Twitter는 3위 서비스로 부상 SNS용 애플리케이션 급증 추세…Facebook은 5만건, Twitter도 11,000건 넘어서 구글…“안드로이드는 모바일 SNS에 특화, Chrome OS와는 적용 단말에서만 차이” 日 SNS 시장규모, 작년 한해만 500억엔 규모로 성장…성공요인과 경쟁구도 Twitter의 성장, 10대 보다는 성인층이 주도…"인터넷서비스에 대한 기존의 통념 깨" 모바일 SNS도 개방화 추세…日 DeNA, 모바케타운의 게임API 공개해 개발자와 수익분배 SNS, 최대의 온라인 광고매체로 부상…이미 美 시장에서 점유율 20% 넘어서 SNS 수익모델, 아시아가 주목 받는 이유…광고모델보다 가상아이템 판매로 직접매출 日 SNS 유저의 속성별 이용행태 조사결과…온라인은 ‘가입제’, 모바일은 ‘초대제’가 활발 日 블로그와 SNS의 시장규모 추이 및 경제적 효과 예측 업무용 Twitter 도입 급물살, CRM과 리서치툴로 활용…관리용 솔루션도 속속 등장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7~2012) SNS와 블로그가 창출하는 다양한 하부시장(Downstream Markets) …유형별 BM과 상호관계 소셜미디어, 차세대 검색 게이트웨이로 부상 가능성 Twitter와 Google Wave,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전성시대 예고…이메일의 미래에는 이해 엇갈려 “미래 웹의 지배자, 구글이 아니라 트위터”…데이터 수집보다 사람간 연결이 더 중요 佛 Orange, IPTV용 Twitter 서비스 출시…자체 모바일 포털과도 결합 추진 SNS, 소비자의 상품구매 결정에 큰 영향…효과측정 가능해 광고주들도 선호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구글, SNS와 연계한 실시간 검색 서비스 런칭…제공정보의 ‘관련성’을 강조 구글에 이어 야후도 SNS 연계 실시간검색 서비스 런칭∙∙∙채팅내용을 검색결과에 표시 이통사들, SNS 파트너가 필요한 이유…Google Wave식 커뮤니케이션 행태변화 수용해야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소셜네트워크와 위치정보의 패러독스, 등록된 지인이 늘어날수록 유용성은 떨어져 구글, 소셜영역의 야심찬 재도전 ‘Buzz’ 발표…Google Wave와 통합 예정 구글, SNS툴 'Buzz' 발표…Gmail의 소셜기능 강화 Google Buzz의 ‘소셜+위치정보’ 기능, 모바일 서비스로도 잠재성 커...트위터와 경합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7~2012) 구글 Buzz, 게시물 폭탄에 대한 근본대책 없어…차별성이 오히려 약점 될 수도 구글이 소셜미디어를 장악하지 못하는 이유…기회를 놓친 것이 아니라 전략 부재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한 Twitter, 미래 웹을 지배할 거대 플랫폼으로진화중… 최근동향과 전망 모바일 광고. 게임-SNS-증강현실과 결합…日 Dentsu의 'iButterfly'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아직은 설익은 Buzz, 구글이 서둘러 런칭한 이유 3가지 스마트폰 붐 타고 마이크로블로그 급부상, 국내 SNS 시장의 경쟁환경 변화와 전망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구글 Buzz, 위치정보 서비스 Latitude와 통합으로 개인정보 보호 문제의 취약성 더 불거져 日 SNS 모바게타운, 사상최대 실적 올려…성장비결은 API 개방을 통한 시장파이 확대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의 개척자 싸이월드, 모바일 시대 맞아 위기감 더 커져…SK컴즈의 해결과제와 전망 구글, Latitude와 Buzz 통해 위치정보+SNS 매쉬업 나서…옵트아웃 방식으로 개인정보 보호 전세계 주요 SNS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10.2) LBS 시장에 애플도 본격 진입, 관련특허 출원…GPS 비탑재 단말도 서비스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