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펜실베니아州에 거주하는 Nate Bryan은 11월27일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딸에게 선물해줄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관련 웹사이트를 검색했다. 하지만 그가 검색한 사이트는 단지 전자제품 소매업자의 웹사이트만은 아니다. Tag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SNS 광고 #Twitter 광고 #Facebook 광고 #가격비교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미국 마케팅업체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형태 (2007.3분기) 4년내 美 성인의 절반이 SNS 이용, 광고매출도 40억달러로 급증…eMarketer 소셜미디어 마케팅, 절반이 실패하는 이유…기업과 고객간 공통의 목적과 연결고리 부재 미국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 현황 (2008) 英 BT 산하 VoIP 매쉬업 솔루션 업체 Ribbit, 온라인 마케팅툴 사업 본격화 日 모바일 광고, 광고비 절감방침에도 수요상승…정확한 타깃광고 가능 日 SNS 시장규모, 작년 한해만 500억엔 규모로 성장…성공요인과 경쟁구도 Twitter와 TV의 결합, 시청자와 제작진간 대화와 실시간 반응 확인…美 Fox 모바일 SNS도 개방화 추세…日 DeNA, 모바케타운의 게임API 공개해 개발자와 수익분배 SNS, 최대의 온라인 광고매체로 부상…이미 美 시장에서 점유율 20% 넘어서 SNS 수익모델, 아시아가 주목 받는 이유…광고모델보다 가상아이템 판매로 직접매출 위치기반 SNS 애플리 ‘GyPSii’, 자바버전 출시…단말 사전탑재와 앱스토어 판매 병행 Twitter를 매스광고와 연계한 프로모션 사례 등장, 인지도 30% 향상 기대…日 안경업체 JINS 업무용 Twitter 도입 급물살, CRM과 리서치툴로 활용…관리용 솔루션도 속속 등장 SNS와 블로그가 창출하는 다양한 하부시장(Downstream Markets) …유형별 BM과 상호관계 Twitter와 광고의 결합, 잠재적 가능성에 전세계가 주목...예상되는 BM의 유형과 전망 소셜미디어, 차세대 검색 게이트웨이로 부상 가능성 5년내 웹 환경은 크게 변할 것, 텍스트-오디오-동영상 구분 무의미…구글 CEO 구글, Social Serach 발표…검색결과를 개인 커뮤니티로 한정해 신뢰도 향상 “미래 웹의 지배자, 구글이 아니라 트위터”…데이터 수집보다 사람간 연결이 더 중요 Twitter 전용 모바일 단말 등장, 추가요금 월7.95달러에 무제한 이용 …美 Peek 인터넷의 헤게모니 경쟁 논란… Google vs. Twitter, 사업기반의 차이 보다는 고유 영역의 지배력 전이 경쟁에서 판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