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가 이메일을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웹 서비스가 되었다고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밝혔다. Tag #SNS #모바일SNS #모바일2.0 #Facebook #웹서비스 랭킹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위치정보+SNS’로 진화하는 LBS2.0… 일본의 최근 사례와 시사점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 연령별 모바일 UCC 및 SNS 이용률 (2006.10) 노키아, 휴대단말에 Facebook 기본 탑재키로…지분인수도 고려중 전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4년 후 950만명…광고BM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 日 최대 SNS 사이트 mixi, 모바일광고 매출 급증…전체수익의 40% 차지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日 최대의 모바일 SNS로 성장한 '모바게타운'…”이용자 1,000만명 돌파, 진화는 계속된다" 무선인터넷 트래픽의 40% 이상을 SNS가 유발, 풀브라우저 보급이 주요 동인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광고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온라인을 추월, 웹2.0의 광고효과는 예상외로 미흡"…구글 CEO WiFi와 미니블로그의 결합…개방형 무선랜 커뮤니티 美 WeFi, Twitter와 손잡고 모바일2.0 실험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 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전망 (2007~2012)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和 GyPSii, 삼성전자와도 LBS 기반 모바일 SNS 탑재 계약 체결… 수익분배 모델 적용 무선 단말이 통신과 콘텐츠 분배의 핵심 수단, SNS가 필수 애플리로 자리잡을 것…iSuppli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 5년후 시장규모 33억달러로 성장 日 최대 SNS ‘mixi’, 플랫폼 개방의 모험을 결정한 이유…시장파이 키우기가 우선적 목표 SNS 기반 P2P 온라인 여신 서비스 등장…日 maneo 美 이통사들, ARPU 정체의 돌파구로 모바일 동영상을 지목…"SNS가 와일드카드" [CTIA] "미래 모바일 포털의 핵심콘텐츠는 SNS"…美 Verizon과 AT&T 한 목소리 [CTIA] 야후, iPhone용 모바일 SNS인 'oneConnect' 발표 日 인기 모바일SNS 서비스 ‘모바게타운’, 영어권 시장 진출 블랙베리, 컨슈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잰걸음…서비스 강화 위해 MySpace와 포괄적 제휴 SNS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시장의 새로운 경쟁 화두는 '고객관계의 통제권'…주소록이 핵심 자산 SNS의 모바일화, 이통사가 최대 수혜자…제휴대상 1순위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모바일 SNS 업체들, 제휴상대로 이통사에서 단말벤더로 눈길 돌린다…Nokia는 직접 운영 Facebook의 '유사SMS' 서비스, 인기 몰이중…이통사의 SMS 대안으로 급부상 英 허치슨3, 아이폰 킬러로 준비중인 'Facebook폰' 조만간 출시…전용요금제도 개편 블랙베리와 MySpace의 결합, 향후 수년내에 모바일이 전체 MySpace 트래픽의 절반 차지 블랙베리 전용 Myspace 모바일 서비스팩 인기, 개시 1주일만에 40만건 다운로드 스포츠경기 보면서 SNS로 커뮤니케이션 즐긴다…美 유료TV 사업자 HBO, Facebook용 API 제공 日 모바일 SNS 인지도 50% 미만…성공의 열쇠는 인지도와 안전성 SNS 이용, PC보다는 휴대폰이 더 편해 연간 182% 급성장중…2012년에는 가입률 20% NHN,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 인수로 모바일SNS 강화…SKT 등에 업은 토씨와 대립각 예상 [해외시각] 2008년 컨슈머용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美 메이저 이통4사, 모바일SNS 원스톱 포털 개설과 UI 단일화…전세계로 확산 예고 [해외시각] 2008년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모바일 유저들, 이동중에도 양방향 소셜네트워킹 경험을 원해…거대한 잠재시장 존재 iPhone 유저의 33%, LBS 기반 서비스 이용…최고의 모바일광고 플랫폼으로 부상 TV 시청중 인터넷 이용률 늘어나…SNS 유저의 36%, "TV에서도 SNS 이용하고 싶다" 인터넷기업과 단말업체간 직접 제휴 러시…Facebook, 노키아와 SNS 기능탑재 협의중 미국 모바일콘텐츠 다운로드 이용자수 현황 (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