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이통사인 보다폰이 자사를 통해 유통되는 어떤 휴대폰을 통해서도 게임, 뉴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온라인 스토어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보다폰 앱스토어 #모바일애플리케이션 #AppStore #제휴사 #자회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보다폰의 포탈전략, Walled Garden으로 다시 선회…모바일2.0 접목해 콘텐츠 이용확대에 비중 App Store, 수용할 것인가 내칠 것인가…예상외의 부작용으로 이통사의 고민거리로 부상 앱스토어 인기몰이에 입지 좁아지고 있는 이통사들, 반격의 실마리는 위치정보 플랫폼 앱스토어 붐, 이통사들에게 남겨진 숙제…제휴 or 독자 런칭 이통사가 직접 운영하는 앱스토어 사례, O2의 ‘Litmus’에 주목해야 앱스토어 경쟁, 업체별 강약점과 관전 포인트 SKT가 표방하는 한국형 앱스토어, 넘어야 할 산 많아…'5일장’이 아닌 ‘상설 화개장터’로 특화해야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모바일게임이 이통사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사업”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앱스토어는 일종의 ‘농산물 직거래 장터’…신선도, 가격, 유저와의 소통이 경쟁력 좌우 앱스토어 이용 스마트폰 유저수, 2013년까지 4배로 급증해 1억명 전망…美 In-Stat 佛 Orange, 메이커 앱스토어들과 연계하고 일반폰도 수용하는 자체 앱스토어 ‘App Shop’ 런칭 국내시장에서의 앱스토어 가능성,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와 해결방안 앱스토어가 무선인터넷 BM의 흐름 바꾼다, 정액요금제부터 대세화 조짐…배경과 이통사의 과제 中 China Mobile, 독자 앱스토어 ‘Mobile Market’ 계획 발표…iPhone 도입협상 결렬의 대안으로 추진 모바일 앱스토어간 경쟁, 이용상의 장단점 비교…애플-구글-블랙베리 이통사의 앱스토어, 애플리에 대한 통제권에 집착하면 시장분열만 유발…이용단말 확대도 중요 앱스토어의 대중화, 모바일 콘텐츠업계 르네상스 기대…5년내 250억달러 규모로 성장 英 보다폰, 독자 iPhone 포털 시험중…Android폰도 도입은 하되 구글서비스는 탑재 안해 스마트폰 유저의 유료 애플리 이용성향…”마음에 든다면 50달러도 비싸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