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Palm이나 구글 등이 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유저수가 2013년에는 1억명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었다. Tag #앱스토어 이용자수 #스마트폰 앱스토어 #앱스토어 광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경쟁, 접근 방식에서 대조적 모습…애플 vs. 구글 애플, App Store 오픈 두 달만에 다운로드 1억건 돌파 애플 App Store의 일본판, 日 WILLCOM의 윈도모바일 기반 ‘Giraffe’ 애플리케이션 카타로그 구글, Android Market에서 아마존과 제휴…애플의 App Store와 iTunes에 양면 대립각 급물살을 타고 있는 App Store형 무선데이터 BM의 확산, 의미와 배경…이에 따른 이통사들의 대응 동향 Android Market 출범에 따른 Handango의 생존전략, Android용 애플리케이션도 판매키로 모바일 애플리 스토어 3파전 예고, RIM도 ‘BlackBerry Apps Center’ 준비중…이통사에 권한 이양 Android Market, ‘혁신의 본산’이 될 것…대역이용 제한 없애고 무료체험 제공이 차별성 Android Market 정식 오픈, 애플리케이션 등록심사 없이 개발자에 70% 수익분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급부상, 모바일 시장에서 힘의 균형점을 옮긴다 애플 App Store, 런칭 100일만에 2억건 다운로드 돌파…"믿을 수 없는 일이다" 국내 단말업체도 글로벌 모바일 에코시스템 경쟁에 합류, LG에 이어 삼성전자도 개발자사이트 런칭 애플이 창출한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시장, 폐쇄적 BM 때문에 라이벌사들이 '어부지리' 모바일 위젯의 보편화, 日 소프트뱅크는 ‘Widget Store’를 오픈…애플식 운영방식 채택 佛 Orange, 애플 스타일의 IPTV 서비스용 App Store 런칭 준비중…3 Screen 지원 셋탑 개발 구글, Android Market의 유료 애플리케이션 조기 허용키로…판매수익의 70%는 개발자 몫으로 App Store, 수용할 것인가 내칠 것인가…예상외의 부작용으로 이통사의 고민거리로 부상 2008-2009 해외 ICT 주요이슈 결산과 전망 모바일 애플리스토어 백가쟁명의 시대, 공통적 핵심 성공요건은 'KISS (Keep It Simple and Stupid)' 삼성전자도 앱스토어 만든다, Symbian과 WinMo 단말 대상으로 영국 시장부터 런칭 China Mobile, 애플과의 iPhone 도입협상 또 다시 결렬…이번에는 앱스토어 운영권이 쟁점 MS, 스마트폰 시장에서 Apple 견제 전략 본격화…컨슈머 중심으로 노선 전환 앱스토어 인기몰이에 입지 좁아지고 있는 이통사들, 반격의 실마리는 위치정보 플랫폼 구글 Android Market,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개시…애플 App Store와 경쟁 돌입 [MWC2009] 노키아, 모바일 앱스토어 ‘Ovi Store’ 발표…5월 런칭후 전세계로 확대 앱스토어의 난립, 개발자와 광고주에도 혼란 가중…플랫폼간 호환 Web Kit 등장할 지도 iPhone 겨냥한 스마트폰 봇물…"UI와 앱스토어 모방만으로 애플 따라잡을 지는 의문" 애플을 경계하는 모바일 업계, MS, Nokia, AT&T CEO가 애플의 폐쇄성을 비난 美 스마트폰 유저의 17%, 애플리케이션 구매에 연간 100달러 이상 지출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3) 이통사가 직접 운영하는 앱스토어 사례, O2의 ‘Litmus’에 주목해야 앱스토어 애플리 가격, 99센트 iTunes 모델만으로는 부족…개발자 책정 가격으로 수렴될 것 애플, 앱스토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결국 DRM 해제 허용과 App Store 통제권 완화해야 앱스토어 경쟁, 업체별 강약점과 관전 포인트 개조된 iPhone을 대상으로 한 ‘비공인 앱스토어’ 잇따라 등장, 애플의 폐쇄적 BM 흔들려 MS, 앱스토어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공식 런칭…시작메뉴의 검색기능 강화 앱스토어, 애플리 건수의 폭발적 증가로 유저경험 중요성 커져…개인화된 직관적 UI는 필수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 대만 Acer, 독자 윈도우모바일 앱스토어 런칭 준비중 SKT가 표방하는 한국형 앱스토어, 넘어야 할 산 많아…'5일장’이 아닌 ‘상설 화개장터’로 특화해야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모바일게임이 이통사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사업” 日 KDDI,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포털사이트 오픈…애플리 판매가 아닌 이용에 초점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국내 업체 및 개인 개발자의 AppStore 진출 현황과 성과 [해외시각] 앱스토어 열풍, 이통사들의 대응방안과 과제 넷북과 MID의 OS, 리눅스 보다 Android가 더 적합…앱스토어 붐 편승에도 중요 Skype… "이통업계, 유저에게 권한 더 열어줘야, 70%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안해" 법인시장과 블랙베리형 BM을 둘러싼 SK와 KT 그룹의 신경전…B2E 시장선점 vs. '3G+WiBro' 바람몰이 앱스토어는 일종의 ‘농산물 직거래 장터’…신선도, 가격, 유저와의 소통이 경쟁력 좌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