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통합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인 'CSF(Connected Services Framework)' 사업을 시장에서 철수하고 더 이상 새로운 기능도 개발하지 않겠다고 자사 통신업계 고객들에게 공표했다. Tag #MS #CSF #Connected Services Framework #SDP #Telco2.0 #통합커뮤니케이션 #NGN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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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와 역할 분담 PSTN 전화는 사라지지 않을 것, 2009년경 기업용 전화는 절반이 IP로 전환 DT와 인텔의 JaJah 투자결정, VoIP 확산을 바라보는 Telco의 시각 변화 Skype 뿌리치고 Jajah와 손잡은 인텔, VoIP 시장의 `딥임팩트` 예고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UC) 개발을 위한 KT – MS간 파트너쉽 체결의 배경과 임팩트 日 KDDI, MS와 SaaS 사업 포괄적 제휴...SI업체에 인증-과금-GPS 망기능 공개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구글, 통신분야에 대규모 투자 단행...One Number 서비스 업체를 5천만불에 매수 SIP 기반 통신서비스, 2010년 이후부터 대세 된다...5년후 전세계 가입자 절반이 이용 ‘U2’ 메신저, KT 그룹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인가? 美 Verizon, 개방형 모바일 E-Mail 서비스 런칭...무제한 정액 or 월5달러 요금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구글의 GrandCentral 인수, 통신분야 진출을 위한 사실상 첫 단추 SKT, 모바일판 위젯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개척에 나선다 … 개방성과 지원단말 확대가 관건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전략 : "FMC의 목표는 비통신 영역의 소비 창출" 세계 애플리케이션별 UC 매출 비중 (2006) Google을 끌어들인 Sprint, 스프린트를 활용하려는 구글..."WIN-WIN 가능성 높다" MS, 통신시장 진입 시동...기업용 UC 솔루션 Office Communicator 2007 정식버전 출시 VoIP 시장을 둘러싼 본격적인 대결구도, 이번에는 "MS vs. 시스코" MS 코리아, 통합커뮤니케이션(UC) 시장선점 위해 잰걸음… KT와 하나로텔레콤에 양다리 떠오르는 통합커뮤니케이션(UC) 시장, 기업들은 아웃소싱과 파워 브랜드를 선호 이메일 주소록을 버디리스트처럼 이용가능한 무료 VoIP 서비스 등장, `Yoomba` MS와 Cisco,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 둘러싸고 격돌 예고...SaaS 기반 vs. 하드웨어 기반 NGN 시대의 도래와 Telco의 선결과제: 고객접점의 강화와 활용, 이를 위한 인력의 재구성 MS, 그룹채팅 전문 업체 Parlano 인수... 통합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 강화 美 Verizon, 기업용 VoIP 서비스 강화...Wholesale과 통합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출시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NGN의 실체와 미리 보는 파급효과, 일본의 사례 분석 IPTV가 열어갈 새로운 개념의 통방융합 비즈모델 : 맞춤형 광고 Google과 MS가 격돌하는 Enterprise2.0의 격전지 SaaS 시장, Telco의 신사업으로서 가능성과 의미 AT&T 회장, "무선사업에 기업역량 집중, 전화상품 위주의 발상에서 벗어나야"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TPS 경쟁 제1라운드, 평가 엇갈리는 유럽과 미국 상황..되짚어보는 Telco에게 있어 IPTV의 의미 차세대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2M의 재발견, 해외 동향과 시사점 통합커뮤니케이션, 중소기업에도 수요 충분… SaaS형 통합플랫폼 제시가 관건 SNS와 VoIP의 결합… Skype, Myspace와 손잡고 세계최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에 나서 MS,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공식 발표…"타자기에서 워드프로세서로의 진화에 버금가는 변화" 자평 MS와 Cisco,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선점 놓고 신경전… 소프트 중심 vs. 네트워크 중심 무선인터넷 성공요소의 기본 전제, PC에서의 이용자 경험을 그대로 제공할 수 있어야 통신의 미래, VoIP의 다음 단계는 IP와 웹애플리케이션의 결합… SNS의 진화에 주목해야 Telco들, 새로운 유형의 경쟁에 대처하려면 광고모델과 ‘작지만 특별한’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야 비통신 사업자의 New BM에 대응하려는 Telco들의 신사업, 80%는 실패할 것 점화되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 'OCS 2007' 출시한 MS의 전략과 전망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IMS, 국내외 Telco들의 최신 동향과 시사점 日 OKI, 통신사업자의 NGN 플랫폼을 이용하는 다목적 Agent Service 시연 Telco 경영진, BM 전환의 시급성은 인정하면서도 실천의 우선순위와 방법에는 느긋…IBM 설문조사 광고 삽입 VoD, 시장 잠재력 크다…Telco 중에서는 AT&T가 선행 통신+광고’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日 KDDI, 超네트워크와 脫네트워크를 통한 3대 혁신전략 발표 2008년 ICT 업계 전망 : 기술환경 변화 트렌드 9가지 SNS 사이트간에 위젯 형태로 즐기는 플래시 기반 영상채팅 서비스 발표, 美 SightSpeed Value Chain 아닌 ‘Value Circle’의 시대 도래, 복수의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 발짝 거리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MS와 Yahoo 합병의 임팩트, 시장구도를 더욱 복잡화…Telco와 포털간의 대연합 가능성도 英 BT, Telco2.0 행보 가시화…NGN 서비스 개발체계와 로드맵 발표 통합커뮤니케이션(UC) 전단계인 통합메시징(UM) 시장 급성장중 구글앱을 활용한 통합커뮤니케이션, ‘Google-driven’ UC 솔루션 등장, 加 Voice Mobility 통합커뮤니케이션(UC), 금년이 대규모 보급의 원년…아태 지역이 주도 구글, GrandCentral 통해 UC 시험서비스 개시…IM과 VoIP, Apps와의 밀결합 형태 될 듯 콘텐츠 유통의 혁신을 가져올 IPTV, “Telco라는 고릴라를 거리의 전사로 변신시킬 것” 유무선통합 서비스 브랜드 'Alice'로 UC 시장공략에 나선 텔레콤이탈리아의 사례…분석과 시사점 IBM, 통합커뮤니케이션(UC) 사업에 10억불 투자…MS와 정면승부 MS와 Nortel, 통합커뮤니케이션 분야 공조체제 본격 가동…합작 제품 4종 선보여 英 BT, Web-Telecom간 매쉬업 지원 ‘Web21C SDK’ 공개…구글의 GrandCentral 견제 세계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규모 전망 (2007∼2011) KT, 메가TV 통해 맞춤형 광고서비스 런칭…해외 메이저 Telco들의 유사 동향과 시사점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 개화 조짐…VoIP가 촉매제 역할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Vertical Market으로 옮아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신 트렌드 5가지 Telco들, 생존의 방향성은 결국 내부에서 찾아야…개방과 제휴는 필수, 고객접점 활용해야 구글과 Skype, 인수 또는 제휴 추진설…”가장 이상적인 파트너 될 것” iPhone2.0 출시로 예상되는 애플의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략, 차기 킬러앱은 ‘VoIP와 화상회의’ 英 BT의 Web2.0 끌어안기, 배경은 통신업계 힘의 이동…네트워크 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커뮤니케이션, 음성과 이메일 통합단계…메인트렌드 되려면 5년은 지나야 유럽 Telco들 한 목소리…“Softco로의 변신과 신수익원 발굴위해 파트너십은 필수” 전세계 메이저 Telco들, 내년까지 Skype에 대적할 VoIP 서비스 컨소시엄 결성에 나설 것 KT, 美 세일스포스닷컴과 손잡고 SaaS 시장 진출…VPN과 일체형 서비스로 협력형 BM 시험 MS, 전화번호가 필요 없는 메신저 중심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 'Echoes' 출시 통합커뮤니케이션의 보급, 기업시장에 혁명 가져온다…표준기반의 호환성 확보가 관건 Telco2.0 비즈모델의 특징 3가지…저비용 구조, 소량 다품종, 소규모 가입자 기반 구글과의 제휴를 선택한 야후, MS는 Telco와의 연합에 무게중심을 옮길 듯 MS, 통신과 웹의 매쉬업 ‘Connected Service’로 이통시장 재진입 시도…SingTel이 첫 파트너 오픈 API 앞세워 메신저 시장 장악에 나서는 MS 코리아, 궁극적 지향점은 통합커뮤니케이션(UC) 플랫폼 선점 광고기반 MVNO 英 Blyk, 사업호조…유럽 3개 국가로 진출시장 확대 컨버전스 시대, Telco의 역할 변화 3가지…‘이용경험의 촉매자(Experience Enabler)’ 되어야 기업들, 통합커뮤니케이션(UC)의 중요성 인식하고 투자에 나서기 시작 통합커뮤니케이션(UC), 모바일은 필수 요소…Telco2.0 전환과 병행 추진되어야 英 BT, 전화와 Web 접목 본격 시동…유무선 IP플랫폼 전문업체 Ribbit을 1억달러에 인수 [해외시각] 차세대 망진화 전략의 재정립과 Telco2.0의 방향성 구글, ‘Google Apps’ 플랫폼 가동 본격화…VoIP 호스팅 사업진출 임박說 Telco들, 네트워크 공장으로 변모해야…향후 5년간의 기술-인프라-서비스 로드맵 필요 구체화되고 있는 '3 Screen', 美 Telco들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Verizon, 비주얼 음성사서함 서비스 공식 런칭…iPhone보다 진화된 기능 선보여 NGN 시대의 PSTN 수용 시나리오, '조기철거 or 병존'…日 NTT 사례분석과 시사점 [해외시각] 성숙기의 통신시장, 경쟁력 우위를 가름할 핵심요소로 부상한 고객로열티관리(CLM)…개념과 방향성 시스코, 개방형 IM 전문업체 Jabber 인수…협업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Skype, VoIP 사업전략의 전환을 시사…음성서비스의 진화 방향과 시사점 무선브로드밴드, 유연성과 요금경쟁력에서 조만간 DSL 앞질러…소매 보다 도매사업에서 기회 찾아야 주목받기 시작하는 ‘SaaS+스마트폰’ 결합…웹회의 서비스 이용자의 30%, 휴대폰을 통해 접속 구글의 웹기반 UC 서비스 Grand Central, 개점휴업 상태…타 신사업에 우선순위 밀려 BT를 등에 업은 Ribbit, 에코시스템 확장하며 바람몰이중…다른 Telco 네트워크도 이용 법인시장 개척, 키워드는 모빌리티…단순 FMC 보다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제안력이 중요 미디어 기업을 닮아가는 美 AT&T, 이번에는 동영상 검색-공유 애플리케이션 'VideoCrawler' 런칭 “Telco들, 핵심영역을 제외한 분야에서는 구글과 경쟁보다는 제휴가 바람직”…Gartner 구글과 Telco의 협력, 필요 or 불필요…애널리스트들의 견해 Telco2.0의 방향성…결합상품 만으로는 부족, 콘텐츠 소유욕구 자제하고 ‘Retailer Mindset’ 가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