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가 자사의 i-mode 포털사이트를 개편해 4월 1일부터 i-Menu에 Google과 연계한 검색창을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Tag #i-Mode 포털개방 롱테일 공식사이트 비공식사이트 Google모바일 모바일검색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웹 2.0 시대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Telco의 새로운 역할과 사업모델: `Telco 2.0`의 개념과 시사점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무선인터넷의 세대진화를 재촉하는 대기화면 서비스, 모바일 롱테일 BM의 전령이 될 것인가 ?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포털은 아직 죽지 않았다, 롱테일을 헤드로 전환하는 역발상으로 새로운 시도 선보이겠다”…MSN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日 도코모, 공식사이트내 기업사이트 게재코너 개설…울타리내 롱테일형 사업전개가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