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가 Google과 포괄적 제휴를 위한 교섭에 나섰다. 양 사는 검색이나 광고 이외에도 Google의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 등에도 협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Tag #구글 도코모 제휴 검색 광고 Android 안드로이드 플랫폼 모바일검색 AdWords i-mod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전세계 i-Mode 채택 이통사 현황 (2005) 일본 DoCoMo 가입자의 i-mode 유료 콘텐츠 이용 현황 (2006.10) 구글, AdWords의 콘텐츠 타깃광고 모바일로 확대...일본의 SNS 사이트 GREE에 적용 Google의 광고 플랫폼, AdWords와 AdSense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구글, Adwords에 이어 AdSense 플랫폼도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日 MNP 시행 1년의 결과, 선두사업자 도코모의 점유율 2% 추락… 이용률은 3% 수준 日 도코모도 할부판매 연결 요금플랜 발표, 성숙기의 비즈모델로 전환 신호탄 내수시장 부진의 돌파구를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찾으려는 日 도코모, 최근 동향과 시사점 베일 벗은 Google의 모바일 전략,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임팩트 일본 도코모·au·소프트뱅크의 검색량 추이 (200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