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공유사이트 Revver가 서비스 시작 후 지난 1년 동안 UCC를 제작하고 공유한 이용자들에게 광고 수익의 일부로 100만 달러를 분배했다고 밝혔다. Tag #동영상공유 동영상광고 Revver YouTube Metacafe UCC 수익분배 비즈모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 현황 (2007.6)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의 주요 동인 (2007.6)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日 인터넷 이용자 60%, 동영상광고의 배너 클릭 미국 UGC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동영상 광고 기반의 무료 VoIP 서비스 등장, 加 Intertainment Media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이용자수에 비해 성장은 기대치 `이하`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구글, YouTube 수익모델화에 시동...거부감 없이 유저가 직접 통제하는 `overlay` 광고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