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내년 봄부터 i-Mode 고속화 및 iAppli의 메모리 용량 확대 FOMA의 향후 과제와 해결책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비즈니스 모델 진화에 따른 이통사업자의 대응방향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i-Mode] 순정만화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연애게임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i-Mode 웹브라우저의 차기버젼 발표 : ACCESS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i-Mode 인프라 개방 : 3단계로 나누어 추진 i-Mode와 T-mode의 융합, 그리고 L-Mode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i-Mode를 통합한 WAP 2.0과 WML의 미래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i-Mode 최근실적 분석과 전망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i-Mode 이용성향 조사(2001.1월 도코모 발표)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2002년도 유럽의 3G 전망 i-Mode의 해외진출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자동판매기의 일대변신 시작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한일간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i-mode 게임 등장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텍스트를 다양한 음성으로 변환하는 착신멜로디 사이트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이용자의 배경화면 이용성향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佛 SAGEM과 Openwave 제휴, 유럽 최초 i-mode 지원 단말기 공급 濠 Telstra, 각종 무선망 확충에 총 21억 달러 투자계획 발표 도코모, FeliCa폰을 활용한 금융사업의 새로운 비즈모델 공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DoCoMo, 영국 3G 사업 철퇴 후 아이모드 사업파트너 물색중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아이모드 가입자, 사상 최초로 감소 추세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유럽 이통사, W-CDMA로 갈 것인가를 고민 중 AT&T Wireless, 미국판 아이모드 mMode 서비스 쇄신 단행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도코모, 물품판매대금과 전화요금 합산 지불 서비스 개시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DoCoMo, KPN Mobile 지분 매각으로 i-mode 글로벌 전략 재정비 도코모 Push형 콘텐츠 서비스 `i채널` 가입자 200만명 돌파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日 온라인 뱅킹, PC보다 아이모드를 이용수단으로 선호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