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부터 2009년까지 美 시애틀 지역 3,5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조사한 결과, 유명 크라우드소싱 사이트인 Yelp.com의 소비자 온라인리뷰가 레스토랑 사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Tag #온라인리뷰 #Yelp #오프라인업체 #매출 #증대 #인지도 #평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캘리포니아 지역점포 평가사이트 ‘Yelp’, 급성장의 요인 구글 인수 거절한 Yelp, 애플이나 MS와 손잡았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소셜미디어, 일방향식 온라인광고 대체하며 컨슈머 IT부문 지출의 80% 이상에 영항 지자체도 SNS 활용해 스마트시티 지향...뉴욕시, 페이스북-Foursquare-트위터와 제휴 美 소셜커머스 Groupon, 이벤트 티켓업체와 제휴...AT&T 등의 시장진입 견제 위치기반 SNS 확산 불구, 체크인 서비스 이용률은 아직 저조....美 유저의 7%만 이용 Foursquare와 아멕스 카드, 캐시백 제휴 서비스를 미전역으로 확대...파격적 할인혜택 제공 위치기반 모바일 SNS Foursquare, 머천트들 대상으로 유저데이터 유료화...핵심 BM화 시도중 SNS, 마케팅과 정치참여 유도 효과는 예상보다 적을 수도 소셜 CRM, 아직은 전체 CRM 시장규모의 5% 수준에 머물러...100여개 업체가 경쟁 2012년 기업생산성에 영향 미칠 기술 트렌드 10가지...SNS, 클라우드, Big Data 등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지향하는 SNS...핵심 요소는 브로드밴드, 이동성, UC '흥미 네트워크' 표방한 틈새형 SNS 'Chime.in' 등장...유저가 직접 광고게재 및 수익 차지 소셜 마케팅, 선진시장에서는 소비자 호응 낮아..."고객맞춤형으로 신중히 접근해야" 기업들, 자체 소셜네트워크 도입 활발...협업뿐 아니라 아이디어 개발에도 활용 늘어 스마트단말-소셜미디어 결합, 기업 비즈니스 진화를 촉진…정보 최적화와 취사선택이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