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닷컴버블이라는 ‘SNS 거품론’이 대두되면서 IT업계 전체가 술렁이고 있다. SNS에 피로감을 느낀다는 등 부정적 인식이 컨슈머와 기업 시장 모두에 일파만파 번지면서 SNS의 장기적 수익성에 적신호가 켜진 것이다. Tag #SNS 거품론 #닷컴버블 #SNS 피로현상 #SNS 가입이탈 #SNS 취약점 #SNS 수익성 #SNS BM #SNS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페이스북, HTML5 기반 모바일 플랫폼 프로젝트 추진…의미와 전망 [해외시각] 빛좋은 개살구로 전락하는 Groupon …소셜커머스의 허와실 [해외시각] 소셜커머스, 가능성과 과제 Google+,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하는 서비스 될까?...소셜플러그인 '+1' 이용률도 급증 SNS 시장에 던지는 구글의 재도전장 'Google+'… 주요 기능과 전망 헬스케어 특화형 SNS 선진사례 6選 소셜미디어, 경기침체 가중시킬 수도...유저들의 여론이 증시에 상당한 영향 미쳐 SNS, 소비자 피로현상 나타나..."마케팅툴로 활용하려면 더 참신한 콘텐츠 필요" SNS, 마케팅과 정치참여 유도 효과는 예상보다 적을 수도 소셜미디어, 재해시 긴급구조 툴로는 유용...정보의 신빙성 보장에는 한계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성장기 英 청소년의 독서능력에 심각한 폐해 드러나 소셜미디어, 폭동 등 집단행위에서의 역할 놓고 이견...증폭 촉진 vs. 불안감 줄여 로열티 기반으로 급성장하는 전문형 SNS들...일러스트 특화형 日 pixiv, 이용자수 390만 돌파 美 SNS 성장세, 젊은 여성 및 중장년 모바일 유저 영향력 커 업무용도로 확산되는 SNS, 실효성 놓고 논란중 …과제와 시사점 美 중소기업 시장, 소셜마케팅 이용 증가…페이스북 이용률 가장 높아 페이스북의 소셜커머스 사업철수, ‘SNS 버블’의 경고인가? …배경과 시사점 SNS 피로 현상 기업 마케팅으로도 확산...소비자 댓글 반응, 매출과 상관도 떨어져 소셜 CRM, 아직은 전체 CRM 시장규모의 5% 수준에 머물러...100여개 업체가 경쟁 소셜커머스 거품 빠지나, 30%가 폐쇄 또는 매각돼...가입자 유치와 수익화 실패가 원인 금융업계, 소셜미디어 활용한 마케팅 형태는 각양각태...효용성 놓고 평가 엇갈려 트위터, "우리는 소셜네트워크가 아닌 정보네트워크"...iOS 5 수요에도 대비 페이스북, HTML5 기반 모바일 기능 개발에 전력 투구...웹플랫폼화로 입지 강화 페이스북, 향후 2년 이내 모바일플랫폼 업체로의 변신 선언...iOS용 앱도 공개 모바일의 소셜화 추세, 단말과 망보다 서비스를 더 중시...페이스북용 선불 SIM카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