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산업 전체를 집어삼킬 것 같았던 페이스북의 기세가 한풀 꺾인 듯하다. SNS의 거대 수입원으로 기대를 모았던 소셜커머스 서비스 ‘Deals’이 런칭 4개월만에 폐지되면서 페이스북에게 실패작이라는 오명을 남겼기 때문이다. Tag #Facebook Deals #Facebook 커머스 #SNS 커머스 #소셜커머스 BM #Groupon BM #check-in #지역기반 광고 #로컬광고 #SNS BM #SNS 거품론 #SNS bubb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LBS의 Check-in 기능, 단순한 위치정보 이상의 의미…모바일 광고 확대의 견인차 역할 SNS의 위치기반 서비스도 진화한다…체크인(check-in) 자동화 로 다양한 애플리 등장 예고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LBS기반 광고, 성장은 지금부터…실질적 혜택 제공으로 유저의 자발적 정보공개 유도가 관건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 구글, Foursquare 인수 실패후 자체 소셜커머스 서비스 강화...지역정보와 커머스 결합에 초점 美 소셜커머스 시장, 2011년에 전년대비 138% 성장 전망 소셜커머스 업계, 잇따른 M&A로 역동성 커져…SNS와 소매업의 BM 동반진화 계기 될 수도 ATLAS 창립 11주년 기념세미나...3) '소셜' 전성시대, Melting Pot으로 변모해 가는 SNS [해외시각] 빛좋은 개살구로 전락하는 Groupon …소셜커머스의 허와실 [해외시각] 소셜커머스, 가능성과 과제 SNS, 마케팅과 정치참여 유도 효과는 예상보다 적을 수도 페이스북, Groupon과 Frousquare에 맞대응 포기하나...소셜커머스 접고 LBS는 반쯤 폐쇄 업무용도로 확산되는 SNS, 실효성 놓고 논란중 …과제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