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바일광고 시장에서 구글과 MS보다도 애플이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Tag #모바일광고 #애플 모바일광고 #구글 모바일광고 #야후 모바일광고 #애플 iAd #구글 Admob #애플 Quattro Wireless #JumpTab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야후, 모바일 시장선점 전략 급물살...Telefonica O2와 제휴로 이용자 기반 2억명으로 확대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Android, 진정한 의미의 오픈된 플랫폼이라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Yahoo!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Verizon과 Google의 제휴, 협상타결의 막바지에서 주춤…논점은 ‘가입자정보 제공에 따른 대가’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AdMob 인수에 거금을 쾌척한 구글, 모바일광고 시장 제패를 위한 중요한 행보 구글, 모바일 광고에도 Click-to-Call 기능 도입…Adwords와 연계 英 Orange, 광고주-가입자 직접 소통형 모바일광고 서비스 런칭… Blyk의 노하우를 접목 獨 이통사들, 모바일광고 직접사업에 나서…구글과 야후 의존에서 탈피해 신수익원 발굴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iPad 대상 모바일광고, 막대한 성장 잠재성 내포…Flash 未지원이 걸림돌 모바일광고 시장까지 넘보는 애플…“구글의 검색엔진은 선택지의 하나에 불과하다” 애플 앱스토어 기반 광고플랫폼 ‘iAd’, 성공가능성 높지만 변수도 많아...개발자 참여가 변수 모바일 광고에도 출사표 던진 애플, 구글과 벌이게 될 미래 인터넷 전쟁…배경과 전망 모바일 광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ARPU가 무선데이터의 절반수준이지만 시장규모는 더 커 애플, 모바일광고 iAd로 올매출 최대 80% 증가 예상…iTunes 연계로 플랫폼 차별화 모바일 광고 수용률 빠르게 증가, 유저의 21% 클릭…보안문제 우려는 더 커져 日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2007~2014) 애플, iAd로 이미 3,600만달러 매출…“궁극 목적은 써드파티의 수익 지원과 무료 애플리 확대" 애플, iPhone 애플리 유저 관련 데이터 수집 금지조치...타 광고업체 진입 제한 애플 광고플랫폼 iAd에 대한 美공정위 조사 임박, 이용약관상 경쟁사 차별대우가 초점 무료 애플리 비중 4년후 80%까지 증가, 광고시장도 급성장…이통사의 앱스토어 BM 위협 애플의 광고플랫폼 iAd, 광고주들의 구세주 될까?...클릭률 11.8%, CPM 147달러 전자잡지를 통한 모바일광고 사업 진출사례…日 Dentsu의‘MAGASTORE’ 日 도코모, i-Mode 공식사이트에 구글 AdSense 채용…CP업체의 수익원 다변화 지원 서서히 드러나는 구글의 모바일 전략과 플랫폼 지배력의 실체…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광고도 플랫폼별로 파편화 조짐…광고주와 개발자들, 애플의 행보에 주목 LBS기반 광고, 성장은 지금부터…실질적 혜택 제공으로 유저의 자발적 정보공개 유도가 관건 애플, AppStore 운영방침 대폭 선회…Flash와 써드파티 광고 분석 툴도 허용키로 애플의 모바일광고 시장점유율, 선두 구글의 입지를 위협…전체파이 자체는 급확대 단계 전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9~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