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를 둘러싼 애플과 아마존의 경쟁이 eBook과 음악에 이어 TV 영역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Tag #애플 아마존 #애플 아마존 동영상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아마존, DRM-free 음악을 89센트에...NBC와 손잡고 애플 iTunes 아성에 정면 도전 IT 비즈모델의 성공신화 Amazon과 iTunesStore의 교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고객지상주의’ 美 Sprint, 와이맥스를 통해 서비스와 단말을 분리한 BM 구상…아마존과 Kodak 등이 유망 파트너 3G iPhone, 모바일 e-Book 단말로서도 아마존 Kindle을 능가 애플의 성공모델을 e-Book 사업에 접목한 아마존의 'Kindle', 호조세 이어가며 시장수요 환기의 견인차 역할 수행중 IT 업계의 차기 승부처로 부상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주요 플레이어들의 동향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구글, Android Market에서 아마존과 제휴…애플의 App Store와 iTunes에 양면 대립각 아마존, CDN 사업에 진출…'Amazon CloudFront' 통해 웹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제공 신전략에 나선 iTunes, 가격인하 만으로는 흔들리지 않는 애플의 아성 아마존, iPhone과 iPod용 Kindle 시뮬레이터 무료 배포...단말간 콘텐츠 동기화도 가능 아마존, ‘Kindle for iPhone’을 통해 전자서적 시장에서 iTunes 성공모델을 역방향으로 재현 아마존, Kindle Store를 iPhone과 iPod에 최적화…자체단말 판매보다 유저기반 확대가 우선 아마존, 휴대폰용 화상인식 기술업체 SnapTell 인수…앱스토어 상거래 활성화 기대 美 브로드밴드 속도, HD급 동영상 스트리밍에는 아직 미흡…Blu-ray와 보완 관계 소니, 개방형 eBook 표준 앞세워 아마존에 대응…“음악시장의 애플 사례 만들지 않을 것" 美 언론사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속속 진출…최적 BM 발굴 위해 다양한 전략 구사 eBook 단말로서의 iPhone, 아마존에게는 경쟁상대가 아닌 파트너가 될 수도 美 유통업체 Best Buy, 동영상콘텐츠 유통사업에 진출…애플과 아마존에 도전장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애플, eBook 겸용 태블릿 단말 ‘iPad’ 내년 3월 출시 유력…iTunes 통해 콘텐츠 공급 클라우드 컴퓨팅 경쟁,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중심 이동중…제휴와 M&A 바람 예고 아마존, Kindle 콘텐츠 인세율을 2배 인상해 70%로 상향조정…애플 iPad을 견제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 애플, 대망의 iPad 발표...핵심 기능은 iBooks, 가격은 500~830 달러 제3 카테고리 디바이스 iPad과 ‘iBook’ 스토어, 아마존 Kindle과 정면충돌 예상 태블릿과 eBook 단말간 경계 허무는 iPad, 킨들을 포함한 전자책 업계에 전반에 영향 미칠 것 애플 의식한 아마존, 차기 Kindle 업그레이드 위해 터치스크린과 앱스토어 채용키로 eBook 시장 주도권 둘러싼 아마존-애플-출판업계의 머리싸움… iTunes 모델 답습 or 단절 eBook 시장, 애플의 참여로 대변화 조짐 … 킨들 vs. 아이패드 Kindle for iPad 애플리 출시가 유력한 이유…단순함이 오히려 강점, 고급기능은 타 플랫폼에 편승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애플, iPad용 eBook 콘텐츠에 DRM 적용 검토중…음악사업과는 상반된 행보에 업계 긴장 아마존과 애플, eBook 콘텐츠 소싱 둘러싼 신경전 치열…가격설정권과 수익배분율이 초점 아마존, eBook 콘텐츠 가격설정권을 출판사에 위임키로…iPad 출시 의식해 최종합의 아마존, iPad용 Kindle 콘텐츠 뷰어 애플리케이션 무상배포∙∙∙단말간 자동 동기화 기능도 지원 iPad, eBook 3만권은 무료 제공∙∙∙유료 콘텐츠는 Kindle과 동일한 가격대로 설정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 일부 신문과 잡지, iPad용 콘텐츠 제공하되 iTunes 우회방안 모색중∙∙∙구독자 정보 통제권이 이슈 [해외시각] 미디어 업계의 룰을 파괴하는 온라인 동영상, 대응에 나선 유료 방송사들…TV Everywhere의 지향점과 선결과제들 eBook 단말간 경쟁도 가열, 출하대수에서 반스앤노블의 ‘Nook’가 아마존 Kindle을 추월 iPad 인기에 eBook 업계의 위기감 고조, 아마존 Kindle의 대응방향에 관심 집중 Hulu, 영국시장 진출 좌절...방송사와의 콘텐츠 독점공급 협상 실패가 주원인 日 정부도 콘텐츠사업 육성 본격화…구조개혁, 인재육성, 해외진출 등 3대 과제 추진 GoogleTV, 실시간 콘텐츠 확보 못하면 니치마켓에 머무를 수도 …OTT 셋탑에는 위협요인 애플, 단숨에 eBook 시장의 22% 수준까지 점령...롱테일 아닌 프랜차이즈 전략에 주목 클라우드상의 콘텐츠 융합, 각국 정부정책의 우선순위로 부상…ICT Summit 2010회의 폐막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생태계, 애플과 구글이 변화 몰고 오나…최근 동향과 예상 임팩트 3년에 걸친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법정공방, 구글이 Viacom에 승소...업계에 큰 파장 예상 Hulu 마침내 유료화, 다양한 단말을 통해 콘텐츠 유통 지원, 삼성전자가 핵심 파트너로 참여 구글, YouTube용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위해 500만 달러 투자키로...초고해상도 영상도 포함 애플, 신형 AppleTV부터 99센트 가격의 콘텐츠판매 모델 도입說...구글TV 견제가 배경 日 이통3사, 모바일콘텐츠 사업전략 소개…SNS, AR, 3-스크린에 중점 iPad 출시후 eBook 업계, 애플 에코시스템 편승 vs. 경쟁으로 양분화…최근동향과 전망 SNS 상의 콘텐츠를 모아 iPad용 소셜매거진으로 제작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장…美 ‘Flipboard’ 日 도코모의 eBook 사업, 특정 단말에 국한되지 않는 개방화로 차별화…CP의 참여가 관건 日 eBook 시장, 콘텐츠 매출에서 iPad가 iPhone을 2배 격차로 추월 도래하는 N-Screen 多미디어 시대, 기술적 이슈보다 콘텐츠 저작권 문제 해결이 더 중요 스타벅스, 자사 WiFi 네트워크 활용해 프리미엄 콘텐츠 배급 사업 나선다…이통사 BM 위협 iPad용 소셜매거진 자동 제작툴 ‘Flipboard’ 등장… 콘텐츠 유통의 혁신 예고 망중립성의 역기능, Kindle 같은 혁신에 장애물 될 수도...'콘텐츠 차별화' 기반 BM에는 독약 eBook 시장, 애플-아마존-반스앤노블의 3강구도 가능성 높아...구글과 소니의 생존 장담 못해 “구글TV, 사업화의 핵심요소 모두 갖추어 졌다”...콘텐츠, 네트워크와 단말, 그리고 BM 애플, 음악사업 성공기반 활용해 동영상 시장 공략...8개국에서 영화와 TV프로 제공 가입형 콘텐츠 시장, 애플 견제세력의 행보들…소니는 음악과 동영상, 아마존은 TV와 영화 아마존, 디지털음악 서비스업체 Amie Street 인수...애플과 치열한 플랫폼 경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