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신문사와 잡지사들이 애플의 iTunes를 활용하고 있지만, 일부 업체들은 iTunes를 우회하여 iPad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Tag #애플 올드미디어 #iPad BM #iTunes 콘텐츠유통 플랫폼 #올드미디어 iPad #News Corp 플랫폼. iPad 신문 #iPad 잡지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언론사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속속 진출…최적 BM 발굴 위해 다양한 전략 구사 iPad 등장으로 가열되는 웹표준 논쟁, HTML5 vs. Flash…“대체재 아닌 공존 기술” 애플, iPad 대상 TV콘텐츠도 건당 판매가 99센트로 인하 방침…방송업계와 갈등 애플, iPad용 eBook 콘텐츠에 DRM 적용 검토중…음악사업과는 상반된 행보에 업계 긴장 앱스토어 등록 애플리 건수, eBook이 게임을 추월…’읽기’도 모바일경험의 기본요소 iPad가 막을 연 태블릿 단말 시장, 넷북은 점차 사라질 것…향후 2년간의 시나리오 예측 태블릿PC와 eBook 단말업체들, 애플 iPad를 양면으로 공격…가격인하 속도는 빨라질 듯 애플 iPad, ‘20% 법칙’의 구현여부가 관건…iPhone OS와 UI는 약점 아닌 강점 될 수도 애플 iPad가 제시하는 태블릿 단말의 지향점…콘텐츠 생산 아닌 소비에 특화 아마존, eBook 콘텐츠 가격설정권을 출판사에 위임키로…iPad 출시 의식해 최종합의 iPhone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 저녁 9시 최대 이용량 기록 애플 공식발표…iPad 판매량 사전예약분 포함 30만대, 애플리 다운로드 100만건 iPad 전용 애플리케이션 등록건수 3천건 돌파∙∙∙80%가 유료, 평균단가는 4.99달러 iPad에 반대하는 일부 미디어, 독자 콘텐츠 유통플랫폼 추진…애플의 구독자정보 독점에 불만 iPad 판매량 연말까지 710만대 예상, Flash 배척 자세 고수한다면 고성장에는 한계∙∙∙iSuppli 아마존, iPad용 Kindle 콘텐츠 뷰어 애플리케이션 무상배포∙∙∙단말간 자동 동기화 기능도 지원 iPad 대히트 조짐, CP들의 골드러시 촉발할 것인가?…애플의 통제방침이 변수 iPad, eBook 3만권은 무료 제공∙∙∙유료 콘텐츠는 Kindle과 동일한 가격대로 설정 “iPad가 차세대 혁신을 방해한다”…애플의 功過에 대한 시각차와 찬반양론 iPad용 애플리케이션,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 百出…VoIP와 홈콘트롤 단말로도 활용 미국 iPhone과 iPad 애플리케이션 구성 비교 (2010.4)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