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YouTube에서 제공할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500만 달러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동 사는 기존에 YouTube에 동영상을 제공했던 100개 社에 달하는 파트너사들에게 콘텐츠 제공에 대한 제안서를 받을 예정이다. Tag #Google YouTube #구글 콘텐츠 개발 #HD 영상 #4K 해상도 #YouTube 프리미엄 콘텐츠 #구글 Viacom 승소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Viacom과 MS, 反구글 의식한 5억불 규모의 광고 계약…적의 적은 동지 Viacom, YouTube 유저 개인정보 공개 요구 철회…익명화 하기로 합의 개방형 동영상 공유사이트 Veoh, 저작권침해 소송에서 무죄 판결…YouTube와 연관성에 관심 쏠려 구글, 프리미엄 콘텐츠 개척을 위한 진일보 'YouTube Shows and Movies' 런칭 YouTube, 디즈니 이어 타임워너와도 콘텐츠 제휴…광고수익 분배 BM 합의 [해외시각] 인터넷 거인 구글이 YouTube를 통해 얻어내는 것들…Telco에 던지는 시사점 YouTube, 광고수익 분배 대상범위를 UCC에도 확대…자체심사 거쳐 자격 부여 유튜브, UCC 의존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 위해 메이저 영화사와 속속 제휴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구글, 디지털콘텐츠 과금용 소액결제 시스템 개발중…신문출판 업계가 일차 대상 YouTube, 글로벌 스포츠 생중계 사업에 진출…방송사들 매출잠식 근심 커져 웹과 TV의 융합, 실패의 역사를 Google TV가 다시 쓸 것인가?…전혀 새로운 유저경험 기대 [해외시각] 미디어 업계의 룰을 파괴하는 온라인 동영상, 대응에 나선 유료 방송사들…TV Everywhere의 지향점과 선결과제들 온라인 TV사이트 Hulu, 가입형 서비스 런칭 준비중...Freemium 모델 채택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GoogleTV, 실시간 콘텐츠 확보 못하면 니치마켓에 머무를 수도 …OTT 셋탑에는 위협요인 구글의 진입으로 전운이 감도는 스마트TV 시장, 해결과제와 소니의 전략 구글, YouTube에 클라우드 기반의 동영상 편집기능 추가...웹브라우저상에서 직접 조작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생태계, 애플과 구글이 변화 몰고 오나…최근 동향과 예상 임팩트 3년에 걸친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법정공방, 구글이 Viacom에 승소...업계에 큰 파장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