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가 Yahoo 인수 포기 이후 추가성명을 통해 Yahoo와의 협력의사를 밝히고 새로운 인수 제안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Tag #Microsoft Yahoo 구글견제 제휴 검색광고 인수 Goog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MS, Yahoo 인수에 446억 달러 제안…상황급변으로 이번엔 성사 가능성 높아 야후 주가 급등 구글, “MS의 야후 인수는 독점으로의 회귀, 인터넷의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 MS의 Yahoo 인수, 시장이 납득할 만한 비전과 비용절감 효과 제시가 관건 MS, Yahoo와 합병시 기업문화 차이로 인한 후유증에도 대비책 이미 마련 야후재팬, "인프라-포털-콘텐츠 아우르는 종합력이 중요…Google에는 中Alibaba와 공동대응" Yahoo, 최적의 선택지 놓고 고심중…구글과 제휴로 독자생존, AOL 등 제3자에 피인수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모바일 영역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Yahoo의 성과와 입지, MS에겐 없는 ‘보석’ MS의 Yahoo 인수, 장기전에 돌입…주주위임장 확보 vs. 타 제휴상대 물색 야후의 대주주인 연기금 단체들, “MS 제안 거부는 주주이익에 반한다”며 이사회를 제소 미국 검색엔진별 검색광고 매출 점유율 추이 (2006.4Q~2007.4Q) 구글, DoubleClick 인수 완료…MS의 Yahoo 인수 가능성을 높이는 자극제 될 듯 MS, "시간은 우리편, Yahoo에 제시한 인수금액 인상은 없다"…본격적 인수작업은 이제부터 야후 이사회의 태도 변화…“백기사는 없다, 적정 가격이라면 MS의 인수에 반대 않겠다" Yahoo 인수, MS와 NewsCorp 연합시 예상 임팩트…구글 압도할 수도 있지만 리스크도 MS, 야후 인수 결국 포기…“다른 마땅한 대안 없어 자력으로 광고사업 전개하겠다” MS, 야후의 대안으로 Facebook 인수 가능성 타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