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가 446억 달러라는 거액에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1월31일 발표했다. MS의 이번 인수의 가장 큰 목적은 인터넷 검색시장의 절대강자인 구글 따라잡기를 위한 승부수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Tag #Yahoo 인수 합병 MS 야후인수 온라인광고 온라인검색 인수효과 시너지효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Google과 MS가 격돌하는 Enterprise2.0의 격전지 SaaS 시장, Telco의 신사업으로서 가능성과 의미 MS와 Google의 매출 구성 비교 (2007) SNS로 옮겨가는 Google과 MS의 대립, 의미와 파장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Google, 미국 검색 시장점유율 60% 육박 세계 검색사이트 검색횟수 순위 Top 10 (2007.8) 미국 웹 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