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3G 서비스가 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호응은 얻지 못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저조한 실적의 원인으로는 3G 단말기와 서비스의 편리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복잡한 기능을 지원하는 3G 단말기는 조작이 어려울 뿐더러, 사용자들은 Tag #3G 3G단말기 UMTS 이용편의성 사용자편의성 usability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3G 보급의 저해요인들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3G 딜레마와 해법의 방향성 제언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3G 시장에 대한 Wall Street의 시각 비동기 3G사업의 현실과 무선랜의 출현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해외시각] 미국 3G 시장의 걸림돌 : 불투명한 시장의 needs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허치슨 3社,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3G 사업 희비교차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통계] 세계 각국의 3G 도입시기 조사(2001∼2005년) [해외시각] 3G 성공의 기준, 가입자 수가 아닌 트래픽의 증가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3G 투자와 법인시장 개척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음성통화요금의 파격적 인하를 통한 Hutchison 3의 상품 전략 유럽의 신규 3G 사업자, 사업연기 또는 사업권 반납 사태 속출 Hutchison 3, 영국에서 고전, 이탈리아와 호주에서는 분전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Hutchison 3의 계속되는 음성통화요금 할인정책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1] : Man Navigation의 결정판「EZ navi walk」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유럽의 3G, 2006년 이후 본격적 전개 예상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유럽 3G 시장: 사업권 매각과 매입, 반납과 철회 사례 속출 전세계 W-CDMA 확산의 시금석이 될 Hutchison 홍콩의 3G 서비스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해외시각]3G에 대한 오해와 진실 프랑스 이통사들의 3G 도입 전략과 의미 해석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통계]2004년 서유럽 3G 시장 전망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해외시각]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3G 서비스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