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포털3사의 희비는 성장동력의 유무에 따라 엇갈림. 네이버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해외 매출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다음은 ‘버즈런처’와 게임사업이 뚜렷한 매출을 창출하지 못하며 시장전망을 하회. SK컴즈 역시 신 성장 동력 발굴에 실패하며 10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감 Tag #네이버 #NHN #다음 #SK컴즈 #실적 #14년1분기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냅샷] ['13. 4Q 실적] 네이버, 매출-영업익 시장 기대치 상회 …‘라인’견조한 상승세 지속 [스냅샷] ['13. 4Q 실적] 다음, 시장 전망 하회하는 실적 발표…영업익-순익 모두 감소 [스냅샷] ['13. 4Q 실적] 국내 포털 3사, 해외 사업에 따른 실적 희비…‘라인’ 앞세운 네이버만 승승장구 [코멘트] 네이버 ‘라인’, 국내유저 1천만명 돌파...밴드-앱스토어-부가서비스 연계로 카카오 위협 [코멘트] 네이버, 페북과 유사한 '좋아요' 기능의 적용범위 확대...자사 서비스간 연계 강화 [코멘트] 라인, 어린이 전용 스트리밍 동영상 출시...'키즈'와 'OTT' 트렌드 편승해 수익모델 강화 [코멘트] 카카오, 유료 웹툰-웹소설 제공...카톡 후광효과보다 콘텐츠 경쟁력이 우선 [코멘트] 다음, 소셜로그인 사업에 도전...모바일 서비스 영향력과 안드로이드 대세화가 변수 [코멘트] 메신저 '라인’, 유저제작 스티커 판매 발표...제작자 롱테일化로 글로벌사업-수익증가 동시 추구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매출 추이 (2013.1분기~2014.1분기) [코멘트] 네이버, 모바일게임 플랫폼 '밴드게임' 상용화...카카오 대항마 될 지에 관심 [스냅샷] ['14. 1Q 실적] 네이버, '라인' 호조로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 …매출 다변화 과제는 여전히 존재 [스냅샷] ['14. 1Q 실적] 다음, 수익성 악화 지속 … 순이익 전년동기 대비 56.9%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