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소셜커머스, 수익기반 불확실성 심화…기존 공동구매 탈피한 새로운 BM 필요
[코멘트] 소셜커머스, 수익기반 불확실성 심화…기존 공동구매 탈피한 새로운 BM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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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韓 공정거래위원회는 티켓몬스터, 쿠팡, 그루폰,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불공정 약관 시정을 통해 미사용 쿠폰 환불제를 도입토록 했다고 2월7일 밝힘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쿠폰 유효기간이 지나더라도 구입가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해당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환급받게 될 전망. 다만 공정위는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2-3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고 5월 중순부터 실제 적용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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