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프트뱅크가 글로벌 모바일광고 업체 InMobi에 2억달러를 출자한다고 발표함.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장을 커버하는 InMobi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쌍방의 사업확대를 도모할 계획. Tag #소프트뱅크 #모바일광고 #InMobi #Softbank #광고플랫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모바일 광고시장의 광고형태별 성장률 전망(2009~2014) 미국, 모바일 지역광고 매출 급상승… 검색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액 추월 소셜쇼핑 Groupon, 위치기반 광고업체 JiWire와 제휴…광고주들에게 API 개방 모바일앱 시장, 최고 인기는 게임 카테고리...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활약이 촉진제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9) 애플, 모바일광고 플랫폼 'iAd' 공개범위 확대...써드파티도 양방향 In-app 광고를 쉽게 제작 NFC 모바일결제, 신용카드를 대체할 가능성 커져…구글의 행보에 업계 촉각 전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2)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2) 소셜광고의 급부상, 모바일 영역에서 외연확대 주도…올드미디어들이 가장 큰 피해자 통신3사, 모바일광고 사업에 모두 참여…KT의 차별화 요소와 추진방향 NFC, 모바일지갑 외에도 다양한 이용 Scene 등장 예상...광고주와 앱개발자도 주목해야 모바일 진출 원년 선언한 Facebook, 구글과는 또 다른 대립각 시도중…동향과 전망 모바일광고 BM의 새로운 유형...美Kiip, 게임내 성과에 따라 실제 상품 제공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15) KT-NHN, 지역광고사업 합작법인 설립…의미와 가능성 英 온라인쇼핑몰, HTML5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도입...'app-like' 검색기능 강화 美 T-Mobile, 모바일광고에 이색 접근...무료앱 통해 사이트 일일거래 내역을 소비자에 제공 모바일 산업의 부흥, 이제부터가 시작...中업체의 스마트폰 본격 출하가 중요 전환점 미국 모바일 광고지출 성장률 추이 및 전망 (2009~2013) Opera,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광고 플랫폼 강화...실시간 광고 입찰과 고객정보 분석툴 제공 애플의 모바일광고 iAd, 초반 호조세와 달리 고전중...광고료 70% 파격 인하 아태지역, 올해 말 전세계 모바일 유저의 56% 차지…모바일 인터넷 유저수도 급증 중국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별 시장점유율 현황 (2011.2분기) 모바일광고, 스마트폰 앱 이용확대로 급성장중...노출시간도 온라인광고의 4배 모바일광고, 스마트폰 앱 이용확대로 급성장중...노출시간도 온라인광고의 4배 NHN, 모바일광고 시장 공략에 박차…가능성과 한계 구글, 모바일광고 사업체제 재편...AdMob은 앱, AdSense는 웹에 집중 국내 인터넷 및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11~2015) 美 모바일 광고 지출액, 2015년 44억달러로 성장...eMarketer 월마트, 웹을 유통채널로 연장하는 새로운 시도중...페이스북과 손잡고 모바일 NFC와 연계 등 英 O2의 옵트인 광고플랫폼, 반년만에 유저기반이 3배로 껑충...다양한 기법 동원이 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