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가 인도의 크리켓 리그인 IPL(Indian Premier League) 챔피언십의 생중계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같은 생중계는 지금까지 유료TV 업체들에게 있어 최후의 보루로 여겨져 왔지만, YouTube는 주최기관과 직접 제휴를 체결하고 두 개 시즌의 중계권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Tag #YouTube 유료화 #YouTube 스포츠 생중계 #YouTube 유료방송 #올드미디어 OTT #방송사 OTT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디어 기업에게 Google은 적이 아니라 아군"…Schmidt 사장이 말하는 광고사업의 철학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YouTube, 수익화에 고전하는 이유…광고주는 브랜드 통제권 훼손을 싫어한다 구글, YouTube 모바일 광고 테스트 개시…광고주에 Branding Tool 제공 YouTube의 수익화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 구글…기술개발만으로는 부족, 미디어 업계 끌어들여 광고주에 어필 전략으로 선회 YouTube 수익화 방안으로 구글이 시도하는 콘텐츠 기반 e-Commerce, “현재로서는 정답에 근접”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지상파3사, IPTV를 피할 수 없다면 TV포털로 주도…시청자의 UI 취향과 유료화의 심리적 저항이 걸림돌 수익화를 위해 빠르게 변신하는 YouTube, 협력사-광고주-유저 아우르는 저작권관리 체계 시동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구글, 프리미엄 콘텐츠 개척을 위한 진일보 'YouTube Shows and Movies' 런칭 YouTube 등 웹2.0 기업들, 현재의 모델로는 생존 불투명…급증하는 호스팅 비용이 문제 SBSi,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터넷TV 사업 구상…TV2.0 주도권 경쟁구도에 새로운 변수로 부상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Three-Screen, 개념과 추진사례 (2부) 구글, YouTube 사업 관련 5가지 통설에 대해 조목조목 반론 YouTube, 디즈니 이어 타임워너와도 콘텐츠 제휴…광고수익 분배 BM 합의 YouTube, 광고수익 분배 대상범위를 UCC에도 확대…자체심사 거쳐 자격 부여 온라인동영상이 변화시키는 광고사업, 콘텐츠 자체가 프로모션툴…매스미디어의 소멸을 재촉 콘텐츠 오너들, 온라인동영상 끌어안더라도 수익 가능성에 공감대 형성…유무료 혼합BM이 대세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YouTube, 정액요금제 등 유료 옵션 검토중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 YouTube, 자동자막 기능의 개방 범위를 모든 유저에게로 확대…50개 언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