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와 Viacom이 12월19일에 발표한 제휴는 구글의 광고사업 장악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며, 최근 미디어 사업의 변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Tag #Viacom MS Microsoft 구글 콘텐츠계약 DoubleClick Atla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Verizon, 개인맞춤형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MS와 공동브랜드로 런칭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통신-미디어-IT 서비스 분야로의 전방위적 영역 확장에 나선 Google의 행보와 전략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미국 인터넷광고 산업분야별 점유율 추이 (2005~2006)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미국 미디어 그룹 Viacom의 실적 추이 (2004~2005) 미국 미디어 그룹 Time Warner의 실적 추이 (2004-2005) 미국 엔터테인먼트 그룹 Disney의 실적 추이 (2004~2005)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세계 지역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시장 매출 전망 (2010) 미국 Viacom의 Filmed Entertainment 부문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Viacom의 MTVNI(MTV Networks International) 주요 사업 현황 (2006) 미국 Viacom의 Media Networks 부문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Viacom의 Media Networks 부문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Viacom의 Filmed Entertainment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2004~2006) 온라인 광고에도 `위젯` 바람, 구글도 `위젯광고` 런칭...Viral 형태의 확산 효과 기대 미국 Walt Disney의 Media Networks 부문 실적 추이 (2004~2006)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미국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점유율 전망 (2006~2011) 미국 광고 시장 성장률 전망 (2006~2011) 미국 미디어별 광고 시장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상반기) 미국 지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Google, 미국 검색 시장점유율 60% 육박 춘추전국 시대에 들어선 온라인 미디어 사업 경쟁: 음악과 영상 분야의 차별화 전략 분석(하) 춘추전국 시대에 들어선 온라인 미디어 사업 경쟁: 음악과 영상 분야의 차별화 전략 분석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