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이하 UMG)이 1월 31일 중국 바이트댄스의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미국 틱톡과의 계약을 만료한다고 발표 Tag #UMG #틱톡 #스포티파이 #음악 스트리밍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스포티파이, 신규 사용자 유입에도 불구하고 적자 지속해 가사 제공 유료화 테스트 [브리핑] 18세 이하 미디어 사용자, 하루 평균 틱톡 112분, 유튜브 96분 시청 [브리핑] 틱톡, 상업적 광고 동영상이 증가하면서 월간 활성 이용자수 성장 둔화 [브리핑] 미국인의 40%, 레시피나 음악 등을 검색할 때 틱톡을 주요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 [브리핑] 틱톡, 非게임 앱중 최초로 '23년 누적 앱 지출 100억 달러 달성 [브리핑] 틱톡. 소셜 플랫폼 중에서 콘텐츠에 대한 평균 참여율이 크게 감소 [브리핑] 틱톡, 새로운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으로 크리에이터 수익 250% 증가 [브리핑] 메타와 UMG, 공정한 보상 보장 및 승인되지 않는 AI 기반 콘텐츠 대응 [브리핑] 유튜브 뮤직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음악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