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가 애플의 AppStore와 경쟁하게 될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의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Tag #MS 앱스토어 #Windows Marketplac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경쟁, 접근 방식에서 대조적 모습…애플 vs. 구글 애플 App Store식 BM, 이통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중…유사모델 발표 봇물 애플, App Store 오픈 두 달만에 다운로드 1억건 돌파 한국판 앱스토어 ‘모바일 오픈마켓’ 런칭, 드러나는 SKT 전략…”New Players와 공존 보다는 맞불” App Store, 수용할 것인가 내칠 것인가…예상외의 부작용으로 이통사의 고민거리로 부상 삼성전자도 앱스토어 만든다, Symbian과 WinMo 단말 대상으로 영국 시장부터 런칭 China Mobile, 애플과의 iPhone 도입협상 또 다시 결렬…이번에는 앱스토어 운영권이 쟁점 앱스토어 인기몰이에 입지 좁아지고 있는 이통사들, 반격의 실마리는 위치정보 플랫폼 구글 Android Market,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개시…애플 App Store와 경쟁 돌입 [MWC2009] 노키아, 모바일 앱스토어 ‘Ovi Store’ 발표…5월 런칭후 전세계로 확대 [MWC2009] 메모리카드 방식의 독립계 ‘크로스플랫폼 앱스토어’ 등장…이스라엘 mPortico [MWC2009] MS, 모바일사업 강화책 ‘Windows Phone’ 계획 발표…앱스토어, My Phone, WinMo6.5 [MWC2009] LG전자…“금년내 Android폰 출시하고, 독자 앱스토어도 오픈 하겠다” MS, 휴대폰 개발계획 없다고 단언…애플과의 경쟁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로 앱스토어의 난립, 개발자와 광고주에도 혼란 가중…플랫폼간 호환 Web Kit 등장할 지도 iPhone 겨냥한 스마트폰 봇물…"UI와 앱스토어 모방만으로 애플 따라잡을 지는 의문" 애플을 경계하는 모바일 업계, MS, Nokia, AT&T CEO가 애플의 폐쇄성을 비난 앱스토어 붐, 이통사들에게 남겨진 숙제…제휴 or 독자 런칭 美 스마트폰 유저의 17%, 애플리케이션 구매에 연간 100달러 이상 지출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3) 이통사가 직접 운영하는 앱스토어 사례, O2의 ‘Litmus’에 주목해야 앱스토어 애플리 가격, 99센트 iTunes 모델만으로는 부족…개발자 책정 가격으로 수렴될 것 애플, 앱스토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결국 DRM 해제 허용과 App Store 통제권 완화해야 앱스토어 경쟁, 업체별 강약점과 관전 포인트 블랙베리용 앱스토어 'App World', 가격정책은 개발자에 어필하겠지만 통제수위는 더 높아 개조된 iPhone을 대상으로 한 ‘비공인 앱스토어’ 잇따라 등장, 애플의 폐쇄적 BM 흔들려 MS, 앱스토어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공식 런칭…시작메뉴의 검색기능 강화 앱스토어, 애플리 건수의 폭발적 증가로 유저경험 중요성 커져…개인화된 직관적 UI는 필수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 대만 Acer, 독자 윈도우모바일 앱스토어 런칭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