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그룹 비교 (2007) Tag #글로벌 미디어그룹 타임워너 NewsCorp 제이콤&주피터TV 상하이미디어그룹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脫 Telco를 선언한 Telecom Italia, 머독의 News Corp과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Telecom Italia의 분할 결정에 따른 논란 일파만파… 머독의 지분인수 여부도 관심사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미국 미디어 그룹 Time Warner의 실적 추이 (2004-2005)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Nokia의 Ovi 포털, 텔레포니카에 이어 TIM도 채택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