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평균 이메일 전송 건수 추이 및 전망 (2000~2011) Tag #세계/ 이메일/ 전송건수/ 스팸/ 스팸메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팸메일 대책에 나선 DoCoMo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스팸메일을 능가하는 악질전화, 지불의무 無!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스팸메일의 절반, `행동이력 추적 코드`가 입력된 것으로 나타나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日 총무성, 스팸 메일 축소 위해 사업자간 ‘블랙리스트’ 공유 추진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세계 최대 스팸메일 중계국 순위 (2006년 2분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국내 네티즌 일인당 일평균 스팸메일 수신량 추이 (2001~2006.6)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세계 스팸메일 주요 국가 발송율 (2005)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전세계 스팸메일 일평균 발송 건수 (2005.1~2007.1)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2006년 화상 스팸메일 폭증, 하루 1,200Tbyte의 대역폭 낭비… 스팸 발신국 부동의 1위는 미국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에 대한 불만족 사항 조사 (2006.하반기) 국내 스팸메일 신고 및 상담 건수 추이 (2001~2006)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