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美 Verizon Wireless, 복수의 메신저 이용이 가능한 `Mobile IM` 개시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Mobile's future with IP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모바일 IM,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중 ... 전화의 경쟁자로 부상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세계 모바일 IM 가입자수 전망 (2006~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