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日, 디지털방송 개시를 계기로 변신에 나선 CATV 사업자들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디지털방송 영상압축기술 H.264 특허 라이센스 체계 마무리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세계 DTV시장 판매량 전망 (2005~2007)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방송 보급 추세 영국 디지털방송 보급율 (2005년 9월)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국내 디지털TV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디지털TV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디지털방송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 조사 (2006년) 세계 주요국 디지털방송 보급률 (2005년 12월말 기준) 中 모바일TV 이용자, 2010년까지 2,200만에 이를 전망 … Analysys 영국 디지털방송 가입자수 현황 (2006.2분기)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