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넷플릭스(Netflix)가 내년에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고 12월5일(현지시간) Techcrunch 등 외신들이 보도. 넷플릭스의 Ted Sarandos CCO는 내년에 20편의 무대본(unscripted)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공개하는 등 총 1천시간 분량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힘. 넷플릭스는 지난 2015년 450시간 분량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했으며, 올해에는 600시간 분량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함. 이를 위해 2017년에는 총 60억달러를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에 투입할 계획. 올해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한 금액은 50억달러 수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