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포털3사의 실적 격차는 더욱 심화되는 양상. 네이버가 ‘라인’의 해외 매출 증대로 성장세를 유지한 반면, 다음은 검색광고 매출 정체와 게임 매출 하락으로 성장이 정체되는 모습을 보임. Tag #포털 #실적 #2Q #네이버 #다음 #SK컴즈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라인 #싸이메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메신저 '라인’, 유저제작 스티커 판매 발표...제작자 롱테일化로 글로벌사업-수익증가 동시 추구 [코멘트] 네이버, 모바일게임 플랫폼 '밴드게임' 상용화...카카오 대항마 될 지에 관심 [리포트] 카톡-라인, 캐릭터 상품 앞세워 오프라인서도 경쟁 돌입...동향과 의미 [코멘트] 다음-카카오, 공동의 적 네이버 견제 위해 합병 결정...시너지 창출 가능성에 관심 집중 [코멘트] 다음, 암웨이와 손잡고 '다음TV미니' 출시...B2B2C 강조해 컨슈머용 OTT 단말과 차별화 [코멘트] 다음-카카오, 합병 첫 프로젝트로 ‘O2O’ 지목...SK플래닛-라인과의 3파전 본격화 예고 [코멘트] 다음, 음성합성엔진 API 최초로 공개...새로운 UI 이용가치 높일 서비스 발굴이 더 중요 [코멘트] 국내 포털, PC-스마트폰 최적화 ‘웹드라마’ 제공 확대...OTT 동영상 사업 더욱 강화 [코멘트] 라인, 캐주얼게임 무기로 북미시장 공략 본격화...문화적 차이 반영한 차별성 발굴이 관건 [리포트] '웹드라마', OTT 동영상의 국내시장 확대 계기 되나?...동향과 전망 [코멘트] 네이버, 교통안전공단 제작 웹드라마 공개...OTT 모바일동영상 제작 주체도 다양화 [스냅샷] ['14. 2Q 실적] 다음, 영업비용 증가로 매출 성장 정체 …카카오와의 합병으로 3분기 기대감 증가 국내 NAVER 지역별 매출 현황 (2014.2분기) [코멘트] 中 알리바바, 美 '스냅챗'과 韓 '라인'에 투자 검토설...텐센트 견제와 해외사업 강화 노려 국내 NAVER 사업별 매출 현황 (2014.2분기)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매출 추이 (2013.2분기~2014.2분기)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매출비중 추이 (2013.2분기~2014.2분기) [스냅샷] ['14. 2Q 실적] 네이버, 라인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 달성…글로벌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