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개방형 SNS에 부담을 느낀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소규모 그룹끼리 소통하는 폐쇄형 SNS가 주목을 받고 있음. 이미 네이버 ‘밴드’는 월이용량에서 미국의 유명 폐쇄형 SNS인 ‘Path’를 넘어섰으며, 카카오와 SK커뮤니케이션도 관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임. Tag #폐쇄형 SNS #밴드 #PAth #카카오 그룹 #페이스북 #트위터 #데이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틈새시장 노린 폐쇄형 SNS. 인기 급상승...개방성 강조한 선발주자들의 대응에 주목 [코멘트] 국내 포털3사, 3세대 SNS로 카톡에 도전장...개방-폐쇄 조율하며 선발업체 공략 [코멘트] 토종 폐쇄형 SNS 'Between', 대규모 투자유치 성공...수익모델 발굴은 여전히 과제 [1월3주 모바일앱 동향] 폐쇄형 SNS, 설치율 급증 추세...NHN ‘밴드’는 두달만에 130% 증가 [코멘트] 카카오, NHN밴드 견제 위해 관련업체 인수...폐쇄형 SNS로 경쟁영역 확대 조짐 [코멘트] NHN, 폐쇄형 SNS '밴드' PC 버전 출시 임박...모바일 특화 유무선통합 트렌드 가속화 [코멘트] NHN, 폐쇄형 모바일 SNS의 PC버전 출시...국내서 '라인' 아닌 '밴드'로 카카오 우회 공격 [코멘트] NHN의 폐쇄형SNS ‘밴드’, 1천만 다운로드 눈앞...모바일 위기론을 유무선 통합으로 돌파 [코멘트] 美 폐쇄형 SNS 'Path', 유저 1천만명 돌파...소셜 네트워크 패러다임 변화 시작되나 [코멘트] 카카오, 폐쇄형 SNS로 NHN과 맞대결 선언...단위서비스 인기 보다 매출과의 연계가 중요 [코멘트] 폐쇄형 SNS 'Path', 사진공유 기능확대로 프라이버시 침해논란...페북과의 차별성 훼손 위기 [코멘트] NHN '밴드', 검색과 일대일 채팅 기능 강화...기존 자산 활용해 카카오톡 견제 본격화 [코멘트] SK컴즈, 폐쇄형 SNS ‘데이비’ 출시...뚜렷한 차별성 없어 향후 전망은 불확실 [코멘트] 美 폐쇄형 SNS 'Path', 프리미엄 요금제로 광고BM 탈피 시도...이통사와 제휴도 병행 [코멘트] 네이버 폐쇄형 SNS '밴드', 이용률서 경쟁 앱들을 압도...국내 메신저 시장 공략의 첨병? [코멘트] 카카오 그룹채팅앱, 출시 6일만에 가입자 500만 돌파…섣부른 장미빛 전망은 시기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