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유럽 브로드밴드 가입자 1억명 돌파, TV 시청시간 감소로 나타나 국내 방송매체별 일평균 TV시청시간 추이 (2003.10~2006.5)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TV 시청시간, "공중파는 감소, 케이블은 증가"...Nielson 미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 (2007.10) 국내 청소년 TV 시청시간 추이 (2002~2006) 미국 가구·개인별 일평균 TV 시청시간 추이 (1995~2006) 미국 영상 시청시간 중 TV 및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 비중 (2008) 일본 지상파DMB(원세그) 시청시간(2008.7) SNS, 커뮤니케이션 툴에서 미디어 포털로 진화 중…동영상 시청시간 전년대비 98% 증가 국내 디지털·아날로그 케이블 가입가구 채널 시청률 및 시청시간 현황 (2009) 국내 방송매체별 시청시간 현황 (2010.1분기)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온라인동영상, 방송사와 온라인미디어 사이트 이용률 가장 높아...Twitter 유저의 시청시간 最多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중소업체들 약진으로 시청시간 6배 증가...광고주들도 주목하기 시작 국내 개인 일일 평균 TV시청시간 추이 (2000~2009) 日 방송사 5개사, 인터넷TV용 VOD 서비스 위해 맞손...시청시간 확대 도모 美 시청자들, 데스크탑보다 태블릿에서 동영상 시청시간 30% 길어 모바일 미디어, 이용시간에서 인쇄매체를 이미 추월...TV 시청시간도 줄지 않고 늘어나 [코멘트] Netflix, 미국 최대 유료방송사로 부상...가입자당 하루 평균 시청시간 80분 수준 전세계 기기별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 추이 (20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