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가 소셜TV 사업을 대폭 강화 중이라고 국내외 언론들이 보도. 이와 관련해 지난 8월 말에는 트위터가 소셜TV 분석 업체인 Trendrr를 인수한 사실이 알려짐. 5년 전 설립된 Trendrr는 TV 시청자들이 SNS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분석해 왔음. 트위터는 지난 2월에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Bluefin을 인수한 바 있음. 당시 Bluefin은 "시장조사업체인 닐슨, TV 네트워크, 광고주, 광고대행사 등을 아우르는 TV 생태계가 미래 소셜TV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힘. 또한 트위터는 Bluefin의 인수를 통해 자사 서비스와 TV 양쪽에서 새로운 광고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