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Gartner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앱 다운로드 건수가 2011년의 250만건보다 2배 가량 증가한 460만건에 이를 것이며, 특히 전체 다운로드 건수 중에서 89%가 무료 앱이 될 것이라고 전망함. Tag #모바일앱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무료 #광고 #부분유료화 #인앱결제 #in-app purchase #freemium #BM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다양해 지는 앱스토어 수익모델… 애플,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부분유료화(In-App Purchase) 허용…추진내용과 의미 모바일앱 평균판매가, 지속적 하락 추세…부분유료화(In-app Purchase)가 대안으로 부상 앱스토어 BM, 애플과 구글 주도로 진화 가속화…동향과 시사점 Freemium 시대의 도래, 가입기반과 수익성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동향과 시사점 계속 커지는 앱스토어 시장, 올해만 78% 성장할 전망...애플이 전체의 76% 점유 게임 부분유료화, 애플 AppStore 개발자 전체매출에서 40% 차지...유저당 평균 2.5건 다운 앱스토어 게임, Premium 보다 Freemium 앱 약진 두드러져...In-app 결제와 가상통화 인기 HTML5 기반 웹앱으로 눈돌리는 콘텐츠 진영, 적신호 켜진 앱스토어 생태계…요인분석과 전망 온라인게임 수익모델 유형 [코멘트] 아마존, 자체 앱스토어에 In-apps 결제모델 도입...안드로이드 생태계 영향력 확대 가능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에 가입모델 도입...Google Play 한계로 개발자수익 확대효과는 불확실 [리포트] 개발자 수익률에서 뒤쳐진 안드로이드, 대세화 된 Freemium 모델에서도 상황 여전…의미와 전망 [코멘트] Freemium BM, 모바일 게임에서는 이미 대세화...지속적인 고객관계 유지 필요성 커져 [코멘트] 아마존, In-App 결제를 오프라인 영역으로 확대...앱을 통한 실물상품 결제도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