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2011년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2% 감소한 5,561억7천만엔을 기록했다고 밝힘. Tag #게임 #닌텐도 #3DS #Wi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게임 부분유료화, 애플 AppStore 개발자 전체매출에서 40% 차지...유저당 평균 2.5건 다운 MS, Xbox용 콘텐츠에 Freemium 모델 도입키로...소액결제용 백엔드 시스템도 구축중 스마트폰 킬러앱, 여전히 게임이 1위 차지...날씨-SNS-지도-업무용-이메일 順 앱스토어 게임, Premium 보다 Freemium 앱 약진 두드러져...In-app 결제와 가상통화 인기 게임산업, 혁신의 중심축이 ‘입력(UI)’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동중...BM도 다양화 美 게임 유통체인 GameStop, 게임 특화형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직접 개발 소셜게임이 일으킨 3대 변화..."통신환경-유통수단-판매수단에서의 혁신" 美 게임퍼블리셔 EA, 소셜게임으로 Zynga 위협...런칭 한달만에 액티브유저 3,600만명 돌파구 찾아나선 게임콘솔 업계...소니, 차기 PS에 WiFi-3G 탑재하고 전용 앱스토어도 도입 커넥티드 단말 출하량 2년내 PC 추월 전망...미디어 태블릿이 성장속도 가장 빨라 소셜게임, 스마트폰 보급으로 승승장구…궁지에 몰린 닌텐도, 전용게임기 한계론 부정 日 GREE, 소셜플랫폼의 API와 SDK 공통화 추진…게임개발자의 해외진출 지원 MS, Xbox 업데이트 버전 출시...음성컨트롤 기능과 TV 콘텐츠 보강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 'Wii U'에 앱스토어 도입설... 콘트롤러를 모바일단말화 [CES]LG전자, 클라우드 기반 게임제공업체와 제휴...스마트TV서 간편하게 게임 즐겨 국내 스마트폰 모바일앱 다운로드 유형 조사 (2011.11) Google Maps 활용한 소셜게임 오는 2월 출시 예정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2) 국내 게임 주요 동향 (2012.01.10~2012.01.18) 퀄컴, 스냅드래곤에 최적화된 게임 소개용 안드로이드 앱 출시 온라인게임 수익모델 유형 MS, Xbox Live 플랫폼을 안드로이드와 iOS로 확대...N스크린 강화 위한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