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메이저 소셜게임 개발업체 GREE의 다나카 요시카즈(田中良和) 사장은 최근 개최된 '도쿄 게임쇼 2011’에서 ‘소셜게임이 일으킨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제목의 기조강연을 실시함. Tag #소셜게임 #GREE #DeNA #스마트폰 게임 #통신환경 #유통수단 #판매수단 #상시접속 #패키지게임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日 이용동향 게임, 이제 모바일에서 PC로 역행…日 야후재팬과 DeNA 소셜게임 사업 제휴 Facebook,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을 소셜게임 Zynga에도 제공키로…수수료 분배비율에 관심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1)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 구글, 소셜게임 통해 SNS 시장진입에 재도전…자체 결제시스템 Checkout과도 연계 소셜게임, 올해 8억2,600만달러 규모로 성장...2014년까지 두 자리수 성장세 유지 전세계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4) 전성기 구가하는 소셜게임 업체들, 거대기업들의 러브콜도 쇄도...열풍의 실체와 시사점 소셜게임, 광고와 가상아이템 판매 급증으로 시장 급성장…IT업체 및 미디어 업체의 M&A 경쟁 본격化 日 KDDI, 소셜게임을 휴대폰주소록과 타서비스 연계 시도...개방형 포털로 운영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파죽지세의 소셜게임 시장, 美 인터넷 유저의 27%가 이용...광고매출 증가 두드러져 페이스북 소셜게임 사전심의 논란…해법의 방향성 게임 시장의 세력구도 재편...소셜게임 업체 Zynga의 기업가치 100억달러 육박, EA보다 높아 국내 포털계 웹스토어, 기대이상 선전하며 소셜게임 열풍 주도…동향과 전망 SK컴즈와 SKT, 소셜게임 사업투자 본격 시동…배경과 전망 소셜게임, 블로그와 결합해 모바일광고 시장 개척...日 DeNA와 CyberAgent 합작 日 모바일 소셜게임 Mobage, 美 Zynga보다 ARPU 18배 높아..."소셜미디어 소비 양태는 달라" 구글, Google+용 소셜게임 기능 런칭...Rovio와 Zynga 등 인기 개발사들이 참여 日 소셜게임사 GREE, 해외진출 박차...북미-중국 이어 유럽-아시아-남미 5개국에 자회사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