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신규 메신징 플랫폼 ‘iMessage’를 런칭함에 따라, 이통사의 매출에 상당한 타격이 가해질 것으로 전망됨. Tag #애플 iMessage #무료 메신저 #모바일 메신저 #모바일 IM #이통사 문자메시지 #SMS 수익 #SMS 2.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이통서비스와 메신저의 밀결합…브라질 이통사 Oi, SIM 카드에 MSN 접속기능을 내장 BM 찾은 카카오톡의 약진, 한국판 페이스북 될까?…의미와 임팩트 모바일 IM, 2013년까지 SMS 등 텍스트메시징 이용량 추월...청소년층 이탈이 주원인 스마트폰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진화, 원가기반에서 가치기반으로...이용자 행태변화 분석과 전망 애플판 카카오톡 ‘iMessage’, 블랙베리에는 직접적 타격...이통사들에도 큰 악재 SMS 시장 분열의 가능성...폐쇄적 애플 iMessage보다 구글이 이통사 수익에 더 위협적 SMS, 수익률에서 음성의 두배 이상...써드파티 앱 등장으로 이통사의 요금제 변화 불가피 구글, 애플 iMessage 대항마 준비중...Google Talk와 통합해 영상통화도 지원 모바일 메신저 춘추전국 시대…이통사별 전략 비교와 전망 모바일IM 유저, 향후 5년간 3배 급성장 전망...기존 SMS는 A2P 영역으로 비중 옮아가 IP 플랫폼과 결합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로에 선 Telco들…최근 동향과 전망 삼성전자, 무료 문자메시징 ‘Chat on’ 출시…배경과 예상 임팩트 SK텔레콤-SK컴즈, 네이트온톡 출시…의미와 과제 모바일 IM과 mVoIP 등 OTT 메시징 서비스, 트래픽 3자리수 증가...이통사 수익잠식도 가시화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8~2015) [해외시각] 도래하는 SMS 2.0 시대, IP 메시징 확산에 고민중인 이통사를 위한 제언 이통3사, 상호연동 되는 무료문자 서비스 준비중…의미와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