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모바일 VoIP앱 'Viber'로 대표되는 인터넷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이 약진을 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무제한 데이터정액제, 트래픽 폭주와 네트워크 부하, 그리고 망중립성 등 첨예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 이슈들도 시급한 정책현안으로 부상했다. Tag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메신저 #모바일 SNS #모바일 VoIP #가치기반 #SMS mVoIP #스마트폰 이용행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클라우드, 기업 네트워크에 가져올 변화들…SNS 채택 확대에 주목 美 후발이통사 MetroPCS, 2G에서 곧바로 4G로 이행…mVoIP와 저가전략으로 차별화 통합 멀티미디어 모바일서비스 RCS 수요, SNS 영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7~2012) 모바일 광고. 게임-SNS-증강현실과 결합…日 Dentsu의 'iButterfly' 스마트폰 붐 타고 마이크로블로그 급부상, 국내 SNS 시장의 경쟁환경 변화와 전망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인터넷비즈 혁명은 지금부터, 향후 성장의 3가지 키워드…“모바일, 소셜, 실시간” 日 SNS 모바게타운, 사상최대 실적 올려…성장비결은 API 개방을 통한 시장파이 확대 SNS의 개척자 싸이월드, 모바일 시대 맞아 위기감 더 커져…SK컴즈의 해결과제와 전망 日 SNS mixi, 모바일 유저가 PC의 19배…애플리케이션 인기편중현상 두드러져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증가, 유선 브로드밴드와 유사한 패턴 보여∙∙∙SNS 이용률이 가장 높아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8~2014) KT, 자체 모바일SNS 런칭∙∙∙기회와 위협 요인 분석 미국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한 SNS 이용 조사 (2010.1) 위치기반 모바일SNS, 유력 킬러앱으로 급부상중…동향과 시사점 Twitter, 모바일메시징 서비스 업체 Cloudhopper도 인수…SMS 연계기능 강화 3G망으로 확산되는 써드파티 mVoIP 허용여부 논란…동향과 시사점 美 Verizon, Skype mVoIP 이용대상을 일반 피처폰으로 확대...WiFi 이용은 여전히 불허 mVoIP, 이용률 꾸준히 증가세…통제 불가능한 WiFi에 의한 이통사 매출잠식이 문제 Facebook, 애플리케이션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모바일은 소셜서비스에 최적” 日 소프트뱅크, Zynga와 합작회사 설립...일본내 메이저 SNS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공급 Salesforce, 기업용 SNS의 모바일 버전도 발표...애플단말,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지원 日 모바일SNS 시장규모와 iPhone 경제효과 (2009, 2012) 게임산업, 기존 패키지 형태에서 탈피해 BM 다양화 추세...모바일과 SNS 결합으로 급성장중 모바일 내비게이션, 대중화와 함께 레드오션화 진행중…LBS와 SNS를 결합한 차별화가 관건 SNS와 SNG 등 소셜미디어, 이메일이나 검색보다 트래픽 비중 높게 나타나…3UK 발표 실시간 개인방송, 모바일과 SNS 연계로 영향력 확대중…최근동향과 전망 연이은 mVoIP 앱 인기몰이, 이번엔 ‘Viber’ 돌풍…이통사들 대응의 한계와 전망 Twitter, 올해 광고수입 전년대비 3배 증가한 1.5억달러 전망...미디어로서의 SNS 가치 입증 日 MVNO 일본통신, mVoIP 도입해 통화요금 절반으로 인하 시도...3G와 WiFi 모두 이용 Facebook, 모바일 지배력 위해 HTML5에 투자 강화...플랫폼별 격차 해소가 주목적 BM 찾은 카카오톡의 약진, 한국판 페이스북 될까?…의미와 임팩트 모바일 진출 원년 선언한 Facebook, 구글과는 또 다른 대립각 시도중…동향과 전망 SNS 열풍에서 소외된 Telco들, 모바일에는 화이트라벨 솔루션 채택 증가...싱가폴 Mozat 사례 모바일 IM, 2013년까지 SMS 등 텍스트메시징 이용량 추월...청소년층 이탈이 주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