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프트뱅크와 세계 최대의 소셜게임업체 Zynga가 공동출자해 Zynga Japan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는 이미 1.5억달러를 Zynga에 출자한 상태이다. Zynga의 월 액티브유저 수는 2억3,000만명이 넘으며, 연 수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Tag #소프트뱅크 소셜게임 #소프트뱅크 Zynga #SNS 모바일 게임 #모바일 SNS #Zynga Japan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NS와 게임의 만남…소셜 게임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Game Hub 사이트들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日 이용동향 Facebook,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을 소셜게임 Zynga에도 제공키로…수수료 분배비율에 관심 日 소프트뱅크, 이번에는 온라인게임사 Zynga에 출자…한중일 아시아 시장 개척 본격화 페이스북의 인기 오픈 API 웹툴 'Social Plugin'… 특징과 파급효과 위치기반 SNS 美 Foursquare, 매주 10만명 속도로 가입자 급증…유사 서비스간 경쟁도 치열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1) 日 세카이카메라, ‘소셜+위치정보+AR’게임 개발에 주력…아이템 과금으로 에코시스템도 구축 전 세계 SNS 이용시간, 전체 온라인 이용시간의 22%... 국가별 SNS 이용률 비교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 SNS의 위치기반 서비스도 진화한다…체크인(check-in) 자동화 로 다양한 애플리 등장 예고 日 이통3사, 모바일콘텐츠 사업전략 소개…SNS, AR, 3-스크린에 중점 위치기반 SNS와 검색엔진의 결합, 업체간 협력무드 고조...검색경험의 획기적 개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