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이 확산되면서 대용량 데이터 서비스인 모바일동영상 서비스의 이용률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ag #모바일동영상 #YouTube #동영상 공유 #동영상스트리밍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 최신 단말 구입율 높아∙∙∙GigaOM Pro 온라인동영상 애그리게이터 Boxee, 자체 iPad 애플리케이션 출시...Hulu의 입지 위협 OTT 동영상, 유료TV 사업자들에게는 선택 아닌 필수...Paywall과 Freemium 모델 고민해야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온라인동영상, 방송사와 온라인미디어 사이트 이용률 가장 높아...Twitter 유저의 시청시간 最多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업체 Brightcove, HTML5 기반 동영상 광고 솔루션 출시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 10 (2010.4) 동영상스트리밍 트래픽, 3D 보급으로 성장률에서 P2P을 추월… IT 장비업체 호황 예고 온라인동영상 유저 10억명 시대, 4년후 전체 컨슈머 트래픽의 57% 넘어설 듯...Cisco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시장, 글로벌 레벨의 과점구조로 재편중…개도국으로도 경쟁 확대 모바일동영상, 수요는 이미 검증…TV Everywhere와 3-스크린이 새로운 사업기회로 부상중 [해외시각] 방통융합 시대, 미디어 업계의 대응...美 케이블사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동영상 시장, 이용자수 연평균 22.8% 급증…2014년까지 매출도 3배 증가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중소업체들 약진으로 시청시간 6배 증가...광고주들도 주목하기 시작 비전문가 대상 온라인동영상 제작 플랫폼 'Dovie' 등장...편집부터 광고업무까지 일괄 지원 Telco들의 OTT 끌어안기, 고객이탈 막으려면 필수...커넥티드TV 보급도 추세 확산에 일조 美 동영상광고 시장 급성장 추세, 시청자의 절반에 월평균 34회 노출...Hulu가 1위 기록 美 Netflix, HTML5 공식 채택키로…업계합의 반영한 표준기술 채택해 애플과는 차별화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 헐리우드 영화계도 지지…TV프로 및 영상 콘텐츠의 PC 전송 가속화 예상 Skype, 모바일동영상 업체 Qik을 1.5억달러에 인수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1인당 시청 시간 조사 (2010.4~6) 아마존, 프리미엄 회원 대상 무제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준비중...Netflix와 유사한 행보 [해외시각] 올드미디어의 온라인 전략과 전망…Hulu의 사례 아마존과 Redbox, Netflix에 대항해 월정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양 사간 연합도 고려 [해외시각] Netflix와 구글TV, 미디어업계 밸류체인 변화 유발...올드미디어의 변신 자극하며 방통융합 촉진 아마존, Netflix에 맞불...기존 특송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동영상스트리밍 제공 중국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3) 동영상 VoD 시장에 Facebook도 참여, 워너브라더스와 제휴...Netflix와 Amazon에 대립각 셋탑기반 OTT 사업자 美 ZillionTV, 2년만에 결국 파산...메이저 CP들 지원 업고도 경쟁에 밀려 유튜브, 온라인동영상 제작업체 인수...프리미엄 콘텐츠 수급능력 자체 확보 기대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유튜브, 콘텐츠 퀼러티 강화 위해 디지털동영상 기술업체 인수...프리미엄 전략 위한 포석 Netflix, 美 영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시장의 60%를 석권...2위 Comcast와는 8배 격차